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2.24 18:13

주름, 피부 노화 유형에 따라 치료법 달라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게 주름이다. 이마주름, 눈가 주름, 목주름 등 다양한 주름 때문에 고민인 사람도 많고 그만큼 많은 치료법 때문에 고민이 된다. 주름 치료는 안면거상술 같은 성형수술부터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보톡스나 필러까지 비수술 치료법도 다양하다.

▲ 아름다운피부과의원 심현수 원장

이중 어떤 치료법이 가장 좋을까를 궁금해하며 주변에 물어보는 이들이 많지만 절대적인 치료법은 없다. 개인의 피부 상태와 주름 부위에 따라 장단점이 있기 때문. 따라서 주름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주름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과 수분 함량이 줄어들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피부 노화가 갓 시작돼 전반적인 피부 잔주름이 고민일 때는 인라이튼 니플스 같은 피코프락셀 시술 적용이 가능하다. 인라이튼 니플스는 진피층 자극을 통해 콜라겐을 재생시켜 잔주름이나 모공 등 피부 경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 상태에 맞게 에너지를 조절이 가능해 통증이나 부작용이 적다.

입가나 눈가, 미간 등은 표정근의 움직임이 많아 유독 주름이 빨리 생기는 부위다. 이처럼 경미한 부분 주름을 개선할 때는 보톡스 또는 필러 시술이 도움이 된다. 보톡스를 주름 부위에 주입하면 근육이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기 때문에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는 보톡스와 반대로 패인 피부 골을 채워 주름을 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팔자주름이나 꺼진 볼, 이마나 무턱 등 푹 꺼진 피부의 볼륨을 개선하는데 적합하다. 

보톡스나 필러로 해결이 어려울 정도로 깊은 주름에는 실 리프팅이 적합하다. 실 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와 근육을 당겨 주름을 개선한다. 역시 깊은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 국소 부위 주름 개선에 많이 쓰인다.

노화가 진행돼 피부 탄력이 무너지고 처짐 현상이 동반된다면 좀 더 강도 높은 리프팅 치료가 필요하다. 이땐 피부를 지탱하는 진피층 지지인대나 섬유막, 더 깊은 곳에 자리 잡은 근막층(SMAS)까지 약해져 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름 자체 개선뿐 아니라 피부 재생 능력을 회복시켜야 근본적인 주름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하다. 이 경우 리니어펌, 슈링크 리프팅 등 레이저를 활용한다.

리니어펌과 슈링크 리프팅 둘 다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기 어려운 피부 속까지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집속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탄력을 강화하고 주름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아름다운피부과의원 부산연산동점 심현수 원장은 “주름 치료는 노화가 시작될 때부터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유행하는 시술을 따라 하기보다는 피부 타입, 노화 정도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