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2.24 15:06

쥬베룩 통한 여드름흉터치료 점검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호감 가는 이미지를 완성하는 데는 맑고 깨끗한 피부는 도움이 된다.

얼굴에는 각종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위로 한 두 개 올라오는 트러블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 어바인피부과의원 유동기 원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드름이다. 특히 여드름은 다른 피부 질환에 비해 흉터를 남기기 쉬워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사소한 컨디션 저하나 환경 변화에도 흔하게 발생하다 보니 손으로 짜거나 터뜨리는 등 비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안일한 대처가 여드름흉터로 이어지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 같은 흉터는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하다. 이때 피부의 상태나 깊이 패인 흉터가 여러 군데 남아있다면 이에 관련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피부 개선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어바인피부과의원 유동기 대표원장은 “여드름흉터 치료에 적용되는 쥬베룩의 경우 생분해성 고분자인 PLA(Poly D, L-lactide)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HA)을 결합한 소재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개선에 적합하게 쓰이고 있다”며 “쥬베룩은 진피층에 성분을 주입해 움푹 패인 피부를 채우는 원리로 자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고 여드름흉터개선에 적절히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파인 흉터가 차오르게 하는데 이로울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생분해성 성분을 이용한 주사 시술은 치료에 필요한 시간이 적고, 회복기간과 통증 등에 대한 부담이 적다.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생성에 도움을 주는데, 중요한 것은 자연스럽게 피부의 볼륨이 차오르게 하는 것과 여드름흉터 치료 시 모공축소와 피부결 개선 등이 이뤄지도록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 원장은 “이러한 쥬베룩과 같은 시술방법은 흉터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이뤄져야 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때문에 "정밀한 맞춤시술이 요구되고, 피부치료에 노하우가 충분한 피부과전문의를 통해 상담과 진단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