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23 15:01

트레저, 日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주간 차트 1위

▲ 트레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트레저가 일본 라인뮤직 주간 차트 정상을 밟았다. 현지 활동 없이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에서 거둔 5연속 1위 행진이다.

2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타이틀곡 '직진 (JIKJIN)'이 라인뮤직 주간 차트(2022.02.16~2022.02.22일) 1위에 올랐다. 지난 15일 음원 발매 직후 단숨에 1위로 직행한 뒤 6일 연속 차트 점령에 성공, 주간 차트 왕좌까지 '직진'한 것이다.

트레저는 라인뮤직뿐 아닌 여러 주요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직진(JIKJIN)'은 앞서 애플뮤직, 아이튠즈, AWA, 라쿠텐뮤직, mu-mo 등의 실시간 랭킹 1위를 석권한 뒤 현재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YG의 괴물 신인으로 주목받았던 트레저는 지난해 일본 정식 데뷔에 앞서 발표한 'BOY',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 모두 현지 주요 차트서 각각 1위를 기록했었다.

이 중에서도 'BOY'와 'MY TREASURE'는 2주 연속 라인뮤직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트레저가 부른 일본 애니메이션 테마곡 'BEAUTIFUL' 음원까지 이례적으로 1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트레저는 지난 15일 발표한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으로 매 순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 앨범은 발매 첫날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더니 현재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벌써 3500만 뷰에 육박,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