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17 09:19

YG 트레저, 뮤직비디오 인기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이틀째 1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YG 대형 그룹 트레저가 컴백 후 3일째 일본 주요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직진(JIKJIN)'은 17일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송 톱100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5일 음원 발매 직후 단숨에 1위로 직행한 뒤 일간 차트까지 점령하는데 성공, 현지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 중이다. 

트레저는 라인뮤직뿐 아닌 여러 주요 차트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실제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음악팬들의 입소문에 점점 상승세를 타더니 '직진(JIKJIN)'은 이날 애플뮤직, 아이튠즈, AWA, 라쿠텐뮤직, mu-mo 등의 다수 랭킹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일본에서 아직 제대로 활동을 펴지 못한 트레저인 점을 떠올리면 매우 괄목할 만한 성과다.

트레저의 일본 내 돌풍은 어느 정도 예견됐었다. 지난해 일본 데뷔에 앞서 발표한 'BOY',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 음원 모두 주요 차트서 각각 1위를 차지했었다. 이 중에서도 'BOY'와 'MY TREASURE'는 라인뮤직 주간 차트 정상을 2주 연속 기록했던 만큼 '직진(JIKJIN)' 역시 롱런 인기를 기대하게 한다.

한편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발매 첫날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반짝 인기가 아니다. 타이틀곡 '직진(JIKJIN)' 뮤직비디오가 1400만뷰를 돌파하는 인기 속 트레저는 이 차트서 이틀 연속 왕좌를 유지, 글로벌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