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22.02.16 10:14

아이유, 서른 되던 날 "설렜다"

▲ 마리끌레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유가 구찌(Gucci)와 함께 <마리끌레르> 3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공개된 화보 속 아이유는 다채로운 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블랙 레이스 디테일과 마치 봄을 연상케하는 플로럴 패턴의 롱 드레스에 구찌 뱀부 1947 블랙 백을 매치해 그녀만의 분위기로 소화해냈고, 각각 다른 체크 패턴의 블레이저와 팬츠에 청키한 화이트 스니커즈를 연출해 스타일리쉬한 화보를 완성시켰다.

▲ 마리끌레르 제공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는 서른이 되던 날의 기억을 떠올리며, ‘설렜다’는 표현을 했다. “집에서 연말 시상식을 보다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는 순간 갑자기 설렘 같은 게 피어오르는 걸 느꼈어요. 20대 후반에 약간 무력감이나 권태감이 있었거든요. 오랜만에 느끼는 설렘이었어요. 기분이 좋아져서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겼고요”

그 기분으로 계획한 것에 대해 묻자, 공연을 하거나 동료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물을 남길 수 있는 작은 스튜디오 겸 공연장을 만드는 일이라 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관이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며, 상상했던 일을 실행하고 싶다는 말로 근사한 계획을 전했다. 더불어 어머니의 영향으로 꾸준히 여러 방면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것에 대해선, 앞으로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기의 사람들을 구체적인 방식으로 돕고 싶다는 또 다른 포부도 드러냈다.

▲ 마리끌레르 제공

30대의 첫 발을 내디딘 ‘아이유’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 영상은 <마리끌레르> 3월호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 (www.marieclairekorea.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마리끌레르 제공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