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11 15:40

아이브, ‘뮤직뱅크’ 1위 재탈환… 음악방송 12관왕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6인조 신예 아이브(IVE)가 공백기에도 ‘뮤직뱅크’ 1위를 거뒀다.

11일 KBS 2TV ‘뮤직뱅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ELEVEN(일레븐)’으로 2월 둘째 주 K-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ELEVEN’ 발매 11주 차 ‘뮤직뱅크’와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 2관왕, MBC ‘쇼! 음악중심’ 4관왕, SBS ‘인기가요’ 3관왕, SBS MTV ‘더쇼’ 1관왕까지 총 음악방송 12관왕이라는 놀라운 커리어를 쌓으며 ‘괴물 신인’다운 영향력을 드러냈다.

특히 아이브는 지난달 9일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ELEVEN’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활동이 종료된 지 한 달이 지난 현 시점에서도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자랑,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출연 없이 1위 행진을 이어가며 공백기가 믿기지 않는 행보도 보여주고 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는 “‘뮤직뱅크’에서 1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브 멤버들 모두 너무 놀랐다. ‘ELEVEN’으로 저희조차 믿기지 않는 기분 좋은 일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전부 다이브(팬클럽명) 덕분이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저희를 향해 보내주시는 사랑과 응원이 절대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더 좋은 무대로 보답할 수 있게끔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