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10 10:58

'쇼미더머니10' 소코도모의 '회전목마', 빌보드 케이팝 차트 10주 1위

▲ 소니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소코도모의 '회전목마 (Feat. Zion.T, 원슈타인) (Prod. Slom)'가 빌보드 케이팝 차트에서 10주 1위를 달성했다. ‘회전목마’는 소코도모의 ‘쇼미더머니10’ 본선 1차 경연곡으로, 피처링에는 자이언티(Zion.T)와 원슈타인이 함께 했다. 

이번 성적으로 소코도모는 빌보드 케이팝 차트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22주 1위였던 BTS의 ‘Dynamite’를 제외한다면 한국 대중음악 중 최장 기록이다. 이전에 6주 간 자리했던 지코의 '아무노래'와 8주를 이어갔던 이무진의 '신호등'을 넘어선 쾌거이기도 하다. 일찍이 ‘회전목마’는 방송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올킬’을 달성했으며, 해가 바뀐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안착 중이다. 최근 유튜브 라이브 영상 조회 수도 2,171만 회를 넘어서는 등 그 성과는 현재진행형이다.

소코도모는 지금 힙합 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이다. 엠넷 '고등래퍼3' 참가자 양승호로 이름을 알렸고, 지난 해 '쇼미더머니 10'에서 크게 활약해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했다. 이외에도 '2020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지난 5월 발매한 EP 앨범 [...---...]은 완성된 음악성으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소코도모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과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빌보드 차트와 한국 대중음악에 새로운 역사를 쓴 소코도모, 소코도모의 '회전목마 (Feat. Zion.T, 원슈타인) (Prod. Slom)'은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