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한다경 기자
  • 공연
  • 입력 2011.07.12 15:08

주지훈, <대구뮤지컬어워즈> ‘올해의 스타상’ 수상

한국전쟁 60주년 기념 창작 뮤지컬 ‘생명의 항해'에서 열연..

 
지난 11일 오후 7시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개최된 ‘대구뮤지컬어워즈’에서 배우 주지훈 이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제5회 대구뮤지컬어워즈는 딤프 대상과 올해의 뮤지컬상, 동방 송레이상을 포함해 9개 부분에 걸쳐 시상했다.

최고의 뮤지컬과 배우를 가리는 이번 대구뮤지컬어워즈에는 주지훈 뿐만 아니라 송창의, 최정원, 김소현, 리사, 이건명, 임혜영 등 뮤지컬 스타들과 해외 뮤지컬 배우, 뮤지컬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지훈 은 이준기 와 함께 국방부와 한국뮤지컬협회가 6.25 한국전쟁 제60주년을 기념해 만든 창작 뮤지컬 '생명의 항해'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바 있다.

지난해 8월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공연된 ‘생명의 항해’는 1950년 12월 한국전쟁 중 가장 처참했던 장진호 전투와 그로 인한 흥남 철수작전을 배경으로 작전 중 미국 화물선 `메러디스 빅토리호'를 이용해 탈출한 피란민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탈출과정을 통해 `인간의 선과 악', 그리고 모든 악조건을 이겨낸 `자유의 승리'를 현실적이면서도 드라마적인 요소로 풀어낸 작품으로 주지훈 긴박했던 당시 순간을 생생하게 연기해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주지훈 은 입대 전 뮤지컬 '돈주앙' 이후 두 번째 도전한 무대로 성실한 연습을 바탕으로 힘이 넘치는 열연을 선 보여 관객과 평단을 많은 박수를 받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육군의 배려로 주지훈 씨가 시상식에 수상자로 참석할 수 있었다" 며 "나라의 부름을 받고 기쁘게 참여한 뮤지컬로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영광으로 생각하며 마지막까지 군복무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현재 특전사 군복주인 주지훈 은 오는 11월 21일 제대를 앞두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