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2.01 17:50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18억뷰 돌파.... K팝 그룹 '최초-최고' 신기록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8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 2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8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3년 7개월 만이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 중이다. 

작년 2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처음으로 15억뷰 고지를 밟았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여전히 여느 신곡들 못지않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최근 조회수 증가 추이를 살펴보면 약 3~4개월에 한 번꼴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바꿔 왔다. 현 추세라면 연내 20억 뷰 달성도 불가능하지 않아 보인다.

'뚜두뚜두(DDU-DU DDU-DU)'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었다. 

음원 역시 글로벌 각종 주요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 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한편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 수는 223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718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숫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