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엔터테인먼트 > 음악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방탄소년단,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 차지
2022년 02월 01일 (화) 09:13:01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천설화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1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3,006,39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285,009개와 비교하면 20.3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 2PM, 워너원, 에스파, NCT, 오마이걸, 더보이즈, 아이브, 케플러, 아스트로, 소녀시대, 러블리즈, 마마무,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엑소, 하이라이트,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슈퍼주니어, 엔하이픈, 샤이니, SF9, 스트레이키즈, 비투비, 우주소녀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676 미디어지수 1,970,494 소통지수 4,160,411 커뮤니티지수 3,212,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42,584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927,239와 비교하면 53.63%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910 미디어지수 1,063,462 소통지수 2,031,130 커뮤니티지수 4,625,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4,048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52,159와 비교하면83.68%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636 미디어지수 842,220 소통지수 828,161 커뮤니티지수 1,674,0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53,236과 비교하면 45.44%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222 미디어지수 736,212 소통지수 768,367 커뮤니티지수 1,471,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7,234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6,869와 비교하면 124.05%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032 미디어지수 679,456 소통지수 706,563 커뮤니티지수 1,160,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5,967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27,376과 비교하면 14.4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1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7,285,009개와 비교하면 20.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65% 상승, 브랜드 이슈 29.79% 상승, 브랜드소통 20.17% 상승, 브랜드확산 11.15% 상승했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8.80%가 되면서 지난 2021년 10월 긍정비율 66.56% 보다 2.2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2년 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인증하다, 확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역주행'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9.08%를 기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스타데일리뉴스(http://www.stardail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단독] 배우 장기용, 육군 창작
[단독] 백봉기, 본인 사칭 투자
[단독] 가수 권인하, 유튜브 채
[단독] 조은숙, 오늘(24일)
[단독] 곽도원, 영화 '소방관'
[단독] 강하늘♥이태은, 2년째
[단독] '이동준 아들' 이일민,
[단독] '거리의 시인' 노현태
[단독] 배우 겸 작가 김혜진 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신문사소개 | 콘텐츠 구매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미디어그룹 | 등록일자:2011.1.18 | 제호:스타데일리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1478 | 사업자등록번호 : 120-87-63595
발행인 : 황정현 | 편집인 : 황정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병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341-10 4층 409호 | Tel : 02-552-5088 | Fax : 02-6442-9234
Copyright 스타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보도자료 수신처 news@stardail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