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4.04.01 09:41

한지민 배수빈 심은경 등 '그린 캠페인 화보' 촬영 참여

수익금 멸종위기 동물 돕기에 쓰여질 예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BH 엔터테인먼트 소속 8명의 배우가 그린 얼루어 특집 화보에 참여했다.

한지민, 배수빈, 진구, 심은경, 이원근, 주안, 김형규, 임화영은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기부한 옷을 입고 화보 촬영에 임했다.

이들은 자연을 위해, 죽어가는 동물을 살리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들이 착장한 옷과 신발은 4월 28일 남산 N서울타워 및 팔각정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모두 멸종위기 동물을 돕는 데 쓰여진다.

▲ ⓒ얼루어 코리아
하얀 드레스를 입고 여신의 자태를 뽐낸 한지민은 그야말로 환경에 대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가였다. “휴대폰이나 다른 전자제품을 충전할 때 100% 충전이 되어도 그대로 꽂아두는 경우가 많잖아요. 의식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전기의 콘센트를 뽑아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몸에 바르고 사용하는 제품들도 필요 이상 많고, 필요 이상 소비되고 있어요. 필요한 만큼만, 아껴 쓰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해요”라고 말했다.

이원근은 “모두에게 가죽과 모피로 만든 옷을 입지 말라고 강요할 수는 없지만 이런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가 바뀔 거고, 그것이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 거라고 믿어요”라며 소신을 드러냈다.

 
'수상한 그녀'의 관객수가 800만을 넘어서며 누구보다 뜨거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심은경은 “스케줄이 바쁘긴 하지만 이번 화보의 취지를 듣고 꼭 참여하고 싶어서 욕심을 냈어요. 저는 배우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재능 기부를 하고 있지만 각자의 능력이 다른 만큼 누군가는 또 다른 방법으로 멸종위기동물을 도울 수 있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드라마 '쓰리 데이즈'에서 냉혈한 킬러로 등장해 주목 받은 김형규는 “한 사람의 생각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타날 거라 생각해요. 결국은 인간에게 돌아오는 거겠죠”라며, 배수빈은 사라져가는 바다의 생명체에 대해 “산호가 사라지면 해양생태계는 물론 이 지구의 안전이 위태로워질 수 밖에 없어요. 땅도 바다도 자원도 한정되어 있어요. 우리가 가진 것들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우리 자신밖에 없어요”라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얼루어' 그린캠페인 행사는 오는 4월 28일 남산 N서울타워 및 팔각정 광장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