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1.27 11:03

‘이태원 클라쓰’ OST 부른 손디아(Sondia), ‘고스트 닥터’ OST 부른다

▲ ‘고스트 닥터’ OST (Stone Music Entertainment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손디아(Sondia)가 오는 2월 1일 발매되는 ‘고스트 닥터’ OST Part 3 ‘연애’의 가창자로 낙점, 앞서 ‘고스트 닥터’ OST에 참여한 케이윌, B1A4 신우에 이어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고스트 닥터’의 세 번째 OST ‘연애’는 지난 1999년 발매된 가수 김현철의 정규 앨범 ‘어느 누구를 사랑한다는 건 미친 짓이야’의 수록곡이자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노래 ‘연애’를 원곡으로 한다.

이번에 2022년 버전으로 리메이크 되는 ‘연애’는 원곡이 지닌 설렘과 행복한 분위기를 쓸쓸하면서도 차분한 스타일로 재해석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잔잔한 피아노와 어우러지는 손디아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곡에 진한 감성을 불어넣으며 리스너에게 색다르게 다가갈 전망이다.

이 곡은 지난 17일 방영된 ‘고스트 닥터’ 5회에서 삽입됐다. 당시 벤치에 나란히 앉아 ‘연애’를 함께 듣는 차영민(정지훈)과 장세진(유이)의 모습 위로 흐르며 애틋함을 자아냈다. 두 사람의 과거와 현재 모습이 교차되는 장면에 적절히 녹아들며 따스함 감정을 돋보이게 만들었다.

이번에 ‘연애’로 ‘고스트 닥터’ OST 주자로 합류한 손디아는 굵직한 OST 작업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린 보컬리스트다. 앞서 드라마 ‘나의 아저씨’ OST ‘어른’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 손디아는 ‘인간실격’, ‘악마판사’,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오월의 청춘’, ‘이태원 클라쓰’,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의 OST에 참여했다.

손디아가 부른 ‘고스트 닥터’ OST Part 3 ‘연애’는 오는 2월 1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정지훈 유이 김범 등이 출연하는 ‘고스트 닥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