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1.23 09:52

임영웅,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더팩트 뮤직 어워즈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1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515,217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장윤정, 송가인, 장민호, 박군, 홍진영, 김희재, 최백호,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나훈아, 남진, 강진, 나태주, 김연자, 진성, 설운도, 김경민, 은가은, 마리아, 주현미, 진해성, 영탁, 홍자, 김혜연, 전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4,075 미디어지수 5,529,842 소통지수 1,609,361 커뮤니티지수 1,607,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80,3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19,529와 비교하면 12.32%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9,950 미디어지수 1,264,512 소통지수 1,827,004 커뮤니티지수 1,847,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8,57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41,590과 비교하면 43.38% 상승했다.

3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1,947 미디어지수 618,870 소통지수 843,095 커뮤니티지수 553,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7,65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19,327과 비교하면 9.68% 하락했다.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827 미디어지수 532,817 소통지수 922,851 커뮤니티지수 1,022,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2,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3,461과 비교하면 15.67% 하락했다.

5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644 미디어지수 857,658 소통지수 495,853 커뮤니티지수 483,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7,9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2,090과 비교하면 53.6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515,217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40% 상승, 브랜드 이슈 17.60% 상승, 브랜드 소통 2.95% 하락, 브랜드 확산 27.54%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단독콘서트,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