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2.01.13 10:13

UFC 페더급 최승우, 3월 27일 터커 루츠와 대결 발표

▲ UF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내 UFC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UFC는 한국시간으로 어제(12일) "UFC 페더급 '스팅' 최승우(10-4, 한국)가 오는 3월 27일(한국시간)에 열리는 'UFC Fight Night: 블라코비치 vs 라키치'에 출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상대는 'Top Gun(이하 탑 건)' 터커 루츠(12-2, 미국)로 낙점됐다. 최승우는 이번 공식 발표에 앞서 진행된 서면 인터뷰를 통해 "이번 경기로 더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스팅' 최승우는 2021년 옥타곤에서 2승 1패를 거둔 바 있다. 유세프 잘랄과 줄리안 에로사를 연이어 잡고 UFC 4연승에 도전한 최승우는 지난 10월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에서 알렉스 카세레스를 넘지 못해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작년 패배를 계기로 마음이 더 단단해졌다"며 "누가 더 간절 한지 옥타곤 위에서 보여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덧붙여 "루츠는 터프하고 레슬링의 타이밍이 좋지만 타격에서는 빈틈이 보이고 움직임들이 빠르지는 않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2022년 첫 출전 소식을 전한 최승우가 진가를 발휘해 승리를 거머쥘 수 있을까. 반등을 노리는 최승우에게 이번 경기는 재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최승우가 상대할 '탑 건' 터커 루츠는 옥타곤 2승에 도전한다. 종합격투기 전적 12승 2패의 터커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 출신으로 지난해 5월 케빈 아길라를 상대로 성공적인 옥타곤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약 7개월 뒤에 벌어진 팻 사바티니와의 맞대결에서 판정패를 당해 연패의 기로에 놓여있다.

한편 이날 메인 이벤트에서는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출신 랭킹 1위 얀 블라코비치(28-9, 폴란드)가 랭킹 3위 알렉산더 라키치(14-2, 오스트리아)와 맞대결을 펼친다. '왕의 귀환'을 노리는 블라코비치와 톱 컨텐더 라키치의 양보할 수 없는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