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11 17:37

김다현 공식 팬카페, 학대피해 아동 마음 치료 위해 기부

▲ 김다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지난 1월 10일(월) '미스트롯2'에 출연한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가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김다현 공식 팬카페 ‘얼씨구다현’ 회원들이 학대피해아동 마음 치료를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김다현은 소아암 환우를 위한 상금기부, 미혼모가정 상금 기부, 저소득가정 장학금 기부 등 사회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 오고 있다.

이에 김다현 공식팬카페 회원들도 가수의 선한영향력을 본받아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기부를 하고 싶어 여러 기부처 중 학대피해아동을 적극 지원하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에 기부했다.

현재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위기가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위기아동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학대 피해로 가정과 분리되어 입소하는 ‘학대피해아동 쉼터’와 원가정 복귀를 못할 경우 입소하는 ‘그룹홈’ 내 아동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수혜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 쉼터 심리안정실 운영과 피해 아동의 특별한 여행을 지원하여 마음 치료에 집중할 계획이다. 피해 아동의 경우 그동안 삶 속에서 대부분 집에서 방임된 상황 속에 방치되어 왔다. 학대 피해 신고 이후 가정과 분리되어 쉼터에 입소한 아동에게는 사회와의 상호작용의 기회가 많이 필요하다. 주변의 도움을 통해 심리 안정을 지원하지만, 스스로 밖으로 나와 마음을 치료할 기회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해 아동 중 외부활동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사회복지사 선생님과 동행하는 특별한 여행에 나설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소수의 인원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아동의 마음 치료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