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08 09:35

수학인강 세븐에듀, 수능 고난도 대비 사관학교 기출문제 강좌 론칭

▲ 하현학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3학년도 대입을 앞둔 고3 수험생은 겨울방학부터 수시와 정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위해 겨울방학부터 본격적인 수능대비가 시작되는 시기이다. 2022학년도부터 문·이과 통합수능으로 시행되었고 EBS연계율이 70%에서 50%로 축소되는 등 달라진 수능체제에 맞게 대비해야 한다.

2022학년도 수능 수학영역의 큰이슈는 무엇보다도 수학 선택과목에 따른 유불리였다. 하지만 공통문항의 출제비율이 75%인만큼 공통과목인 수학Ⅰ, 수학Ⅱ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으며 상위권 학생들은 종합사고력을 요구하는 킬러문항에 대한 문제풀이가 가능할 정도로 학습 수준을 끌어 올려야 한다. 

수능 고득점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사관학교 기출문제도 반드시 푸는 것이 좋다. 

이에 수학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최근 10개년 사관학교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한 하현학 선생님의 ‘사관학교 기출강좌’를 오픈했다. 다양한 킬러문항과 최고난도 문제로 구성하여 수능 고난도 대비 및 사관학교 준비를 돕는다.

강좌 오픈과목은 공통과목인 수학Ⅰ, 수학Ⅱ와 선택과목 중 확률과 통계, 미적분이며 문제해결력을 요구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수학적인 사고력을 향상을 돕는다. 
  
상위권을 유지하는 수험생들은 사관학교 기출이 사관학교 대비뿐 아니라 수능과 출제범위 및 난이도가 비슷하여 수능대비가 가능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수능 1등급이 목표인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코스이다. 

해당강좌를 담당하는 하현학 강사는 “최상위권 수학은 문제해결력, 종합적인 응용능력, 유연한 수학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항들를 정복해야 가능하다”며 “최고난도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업그레이드 해주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하현학 강사의 사관학교 기출문제 정복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