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12.26 10:24

'불가살' 이진욱-권나라-공승연, 충격의 삼자대면 엔딩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이 이진욱, 권나라, 공승연이 한자리에 모였다.

어제(25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극본 권소라, 서재원/ 연출 장영우/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쇼러너스) 3회에서는 600년 동안 혼을 빼앗은 원수를 찾아다닌 불가살 단활(이진욱 분), 불가살이었지만 단활의 혼을 얻고 인간이 되어 환생한 민상운(권나라 분), 과거 단활의 아내에서 민상운의 동생으로 환생한 민시호(공승연 분)가 마침내 한자리에 모였다. 여기에 단극의 환생인 전직 형사 권호열(정진영 분)과 정체불명 고등학생 남도윤(김우석 분)까지 등장해 전생과 환생이 복잡하게 꼬인 운명의 실타래를 직감케 했다.

먼저 과거 엄마와 언니를 잃었던 집에 온 민상운은 사정없이 흔들리는 현관문 고리를 보고 이상한 낌새를 직감, 옆집으로 이어진 구멍을 통해 도망쳐 나왔다. 한발 늦게 들어선 단활 역시 무언가 알아챈 듯 밖으로 나갔지만 결국 찾지 못해 아슬아슬한 긴장감이 이어졌다.

이후 위기의식을 느낀 민상운은 “불가살을 죽일 수 있는 칼을 찾아야 돼. 600년 전 나를 죽인”이라고 했던 언니의 말을 곱씹으며 칼을 찾는 데 더욱 열중했다. 그러나 돌아다닌 골동품점에선 수확이 없었고, 오히려 돌아오는 길에 귀물의 환생을 마주쳤다. 손의 떨림과 소름 돋는 느낌으로 먼저 눈치 챈 민상운은 기지를 발휘해 따돌렸고 “조금만 기다려”라며 위협하는 그에게 오히려 도발까지 하며 지지 않는 단단함을 뿜어냈다. 

단활은 과거에 본인이 사냥한 귀물들의 환생이 제 혼의 냄새에 이끌려 민상운을 찾아낸다는 점을 이용했다. 그 귀물의 환생들을 추적해 그녀에 대한 단서인 머리끈을 얻은 것. 남들보다 뛰어난 감각을 이용한 그는 머리끈에서 세재 냄새를 맡아 의심가는 장소들을 추려냈다.

이때 흥신소 대표와 알고 지내던 권호열은 누군가가 민상운을 찾는 걸 알고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었다. 형사시절 “불가살이 와요”라며 두려움에 떨던 민상운을 만났던 그는 어린 시절  “불가살이 왔어”라는 말을 남긴 채 죽은 여동생이 있던 것. 또한 환생한 귀물에게 당할 뻔한 남도윤이 우연히 단활에게 구해져 이 새로운 인연들에도 호기심이 이어졌다.

한편, 단활은 세탁공장에서 본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여자가 민상운임을 알아채고 그곳에 되돌아갔다. 이때 민상운에겐 혼의 냄새를 맡은 환생한 귀물이 찾아온 상황. 그가 공격하려던 순간 갑자기 민상운의 머릿속엔 동굴로 보이는 알 수 없는 기억들이 지나갔고, 다시 눈을 뜬 그녀의 손엔 돌연 칼이 들려있고 귀물은 겁에 질려 있었다. 

이 알 수 없는 상황 속 그가 다시 공격하려 하자 이번엔 단활이 나타나 구해줬다. 정체를 모른 채 생명의 은인으로 여기는 민상운과 달리, 단활은 “단 한 번도 잊은 적이 없다. 가족의 복수를, 그 한을”이라며 살기를 빛냈다. 하지만 민상운의 걱정 어린 손길이 얼굴을 스친 순간, 그조차도 모르는 그녀의 웃는 얼굴이 기억 속에서 떠올라 복수를 멈칫하게 했다.

단활이 “도대체 너는 뭐지?”라며 혼란에 빠진 동안, 민상운의 동생 민시호가 등장해 더욱 충격을 안겼다. 바로 불가살의 손에 죽은 아내 단솔과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기 때문. 가족과 그 가족을 죽인 불가살이 함께 있는 모습을 목격한 단활이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또 끝까지 복수를 행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한편, ‘불가살’ 3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4%, 최고 5.4%를 기록했으며 전국 가구 기준은 평균 4.8%, 최고 5.8%를 기록했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진욱, 권나라, 공승연의 만남 그 이후는 오늘(26일) 밤 9시에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 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