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1.12.23 09:49

걸그룹 ’빌리(Billlie)‘, 데뷔와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루키’ 선정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신인 걸그룹 빌리(Billlie)가 데뷔와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루키’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22일 “빌리의 ‘RING X RING’ 뮤직비디오는 데뷔곡임에도 불구하고 3일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놀라운 기록” 이라며 이달의 루키 선정 이유를 밝혔다.

빌리는 지난 11월 ‘RING X RING’를 발매하며 데뷔한 미스틱스토리의 신예 걸그룹으로, ‘RING X RING’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월 한 달간 553만 뷰의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번 빌리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기록에는 글로벌 팬들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이다. 실제로 케이팝 레이더 분석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달 간 빌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들에는 약 843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인도가 15.8%, 베트남 9.9%, 일본 9.6%의 비중을 차지했고, 대한민국은 5.4%로 집계됐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측은 “빌리는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 뿐만 아니라 SNS 지표도 놀라운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전월 대비 56,074명,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전월 대비 83,826명 증가했다”고 전했다.

빌리의 데뷔곡 ‘RING X RING’의 댓글을 분석한 결과 ‘데뷔’, ‘좋아’, ‘중독'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현재 케이팝 레이더 공식 트위터와 블립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11월의 활동 데이터를 종합한 빌리의 모션 그래픽 영상이 공개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