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2.21 15:38

'서민갑부' 물멍으로 100억 갑부 된 아쿠아맨

▲ 채널A ‘서민갑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1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남들보다 일찌감치 ‘물멍’에 빠진 덕에 100억 원 갑부가 된 국내 최초 ‘아쿠아 플래너’ 권태영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아쿠아 플래너’란 어랑 속을 연출하는 아쿠아 스케이핑과 어항 설치의 구조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는데. 국내 최초 ‘아쿠아 플래너’로서 어항을 통해 사람들에게 지친 일상을 위로한다는 태영 씨의 남다른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

지금은 내로라하는 수족관 전문가가 됐지만, 태영 씨가 물고기에 관심을 두게 된 건 지금으로부터 40여 년 전, 남들과는 조금 다른 유년 시절 덕분이다. 태어나자마자 돈을 벌기 위해 해외로 간 아버지와 태영 씨를 두고 집을 나간 어머니 때문에 낙동강 주변 시골마을에서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태영 씨에게 유일한 친구는 물고기이었던 것. 집 마당에 조그마한 웅덩이를 직접 만들고, 어떻게 하면 잡아 온 물고기를 더 오래 키울 수 있을지 고민했다는 태영 씨. 그는 그때의 경험이 오늘날 100억 원 갑부로 만들어 주었다는데.

이날 ‘서민갑부’에서 찾아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 수족관 카페는 태영 씨가 최근 집보다 오랜 시간 머무른다는 곳이다. 올해 5월 이곳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개업과 동시에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는데. 470평 카페를 가득 채운 어항들은 압도적인 장관을 이뤄낸다. 덕분에 마치 바닷속에 있는 듯한 다양한 관상어·수초 어항들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것이 이곳의 매력 포인트다. 또한 그는 이곳에서 고객 의뢰가 들어오면 맞춤 어항을 제작해준다. 요즘엔 가정뿐 아니라 어항을 들여놓고 싶어 하는 기업들의 러브콜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이렇듯 어항에 빠져 매일 일만 하는 갑부 태영 씨를 걱정하는 사람이 있었으니, 그는 바로 아내 최송이 씨다. 신규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태영 씨는 어느 날 직장암 진단을 받았는데. 악성종양에 전이도 강해 수술 후 당분간 일을 쉬라는 의사의 말에도 계속해서 일을 해왔던 태영 씨. 그가 자신의 몸을 돌보는 것보다 하루 4시간만 자며 일을 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오늘 방송을 통해 만나본다.

1가구 1 어항을 꿈꾸는 아쿠아맨 태영 씨의 이야기는 12월 21일 화요일 밤 8시 1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