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12.19 08:23

'SBS 연예대상', ‘미운 우리 새끼’ 사상 첫 ‘팀 대상’ 연예대상 수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간판 예능 ‘미운 우리 새끼’가 ‘2021 SBS 연예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미운 우리 새끼’ 팀은 지난 18일, 서울 상암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21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에 호명됐고 출연진은 감격의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가수 이상민은 "정말 감사하다. ‘미운 우리 새끼’ 모두가 대상을 받았는데, 저는 신인상부터 시작해 5년 연속 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감격해했고, MC인 서장훈은 "요즘처럼 시청률이 많이 나오기 어려운 때에 5~6년째 시청해주시는 시청자 분들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신동엽은 "어머니들이 계속해서 건강하시고, 끝까지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어머니들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화제의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은 무려 8관왕을 차지했고, 이 중 배우 박선영은 ‘올해의 예능인상’과 ‘쇼·스포츠 부문 최우수상’ 등 개인상 2관왕을 달성했다. 박선영은 “‘불타는 청춘’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재미삼아 한 축구가 이렇게 '골 때리는 그녀들'이 되었다. 행운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감격해했다.

 

주말 간판 예능 ‘런닝맨’은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 프로그램상’을 비롯해 총 5관왕을 달성했다. 지석진은 ‘명예사원상’을 거머쥐었고, ‘막내라인’ 양세찬은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 ‘프로듀서상’은 ‘집사부일체’, ‘편먹고 공치리2-내부의 적’, ‘LOUD’의 이승기가 받았고, 다시 전성기를 맞은 탁재훈은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의 예능인상’에는 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이경규, 이승기, 박선영,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김구라, 서장훈, 양세형이 호명됐다.

생애 딱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에는 '편먹고 공치리2-내부의 적'의 이승엽,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금새록, '미운 우리 새끼', ‘정글의 법칙’, 박군,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과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이현이, 라디오 부문 '박하선의 씨네타운' 박하선이 받았고 ‘라디오 DJ상’에는 ‘이숙영의 러브FM’ 이숙영, ‘붐붐파워’ 붐이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21 SBS 연예대상’은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MC 이승기의 기발하고 신선한 오프닝 영상으로 환상의 ‘SBS 예능 랜드’를 소개했고, 이어 ‘요즘 대세’ 에스파가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가수 신효범과 개그맨 지석진이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듀엣 무대로 눈길을 끌었고, ‘골 때리는 그녀들’의 ‘FC 구척장신’은 ‘헤이 마마’ 댄스 무대로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송소희X황소윤은 룰라의 ‘3! 4!’를 가수 이상민과 채리나의 지원 사격을 받아 새롭게 재해석하는 무대로 모두를 놀라게 했고 이상민은 “지금껏 봤던 ‘3! 4!’ 무대 중 가장 제 심장을 흔들었다”고 감탄했다.

올 한해 SBS 예능을 총결산했던 ‘2021 SBS 연예대상’에서는 SBS가 준비하고 있는 2022년 새 예능 라인업도 전격 공개했다. 김병만X박군X배정남이 나서는 생태계 수호 버라이어티 ‘공생의 법칙’, 오은영X이승기X리정이 함께 하는 대국민 청춘 상담 프로젝트 ‘써클하우스’, SBS ‘판타스틱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추리 음악쇼 ‘판타스틱 패밀리’가 2022년 1월부터 차례대로 방송할 예정이다.

연말 시상식의 첫 포문을 연 SBS는 오는 25일(금) ‘2021 SBS 가요대전’, 31일(목) ‘2021 SBS 연기대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미운 우리 새끼' 팀

▲올해의 예능인상 = 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이경규, 이승기, 박선영,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김구라, 서장훈, 양세형

▲명예사원상 = 지석진

▲프로듀서상 = 이승기

▲최우수상 = 박선영, 양세찬, 탁재훈

▲최우수프로그램상 =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

▲우수상 = 김준호, 임원희,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1 주장단, 이지혜

▲우수프로그램상 =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 '라우드', '신발 벗고 돌싱포맨'

▲특별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

▲한배 탄만큼 베스트 커플상 = 이수근X배성재

▲베스트 팀워크상 = '집사부일체'

▲베스트 패밀리상 =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넥스트 레벨상 = 장도연

▲감독상 =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1' 감독진

▲방송작가상 = 장정희(골 때리는 그녀들), 양효임(런닝맨), 김윤희(김영철의 파워FM), 황채영(그것이 알고 싶다)

▲라디오 DJ상 = 이숙영(이숙영의 러브FM), 붐(붐붐파워)

▲신인상 = 이승엽(‘편먹고 공치리’), 금새록(‘백종원의 골목식당’), 박군(‘미운우리새끼’ ‘정글의 법칙’), 이현이(‘동상이몽2’ ‘골 때리는 그녀들’), 박하선(‘박하선의 씨네타운’)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