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음악
  • 입력 2014.03.26 13:37

[영상] 이미쉘 'Without You', 해외팬 MV 찬사…호평에 화답

해외 네티즌, 서포트 움직임 확산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가수 이미쉘(22)의 데뷔싱글 'Without You'가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이미쉘도 해외팬들을 위해 24일 유튜브에 감사 메시지 영상을 올리며 화답했다. 또한 이미쉘의 뮤직비디오를 본 해외 팬들이 지금도 계속해서 리엑션 동영상을 올리고 있어 당분간 인기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24일 이미쉘은 그녀 데뷔곡 '위드아웃 유'에 대해 해외팬들의 호평이 이어지자 감사메시지로 화답했다.(유튜브 동영상 화면캡처)

이미쉘 데뷔 싱글곡 'Without You', 국내 보다 해외에서 호평

케이팝의 인기척도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음원차트로, 국내 보다는 아이튠즈 차트가 특별하다. 또 다른 하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동영상 조회수와 팬들이 올려주는 '케이팝 리엑션 동영상'이다. 아이돌스타들의 경우, MV 커버댄스 동영상이 대외적인 인기 척도의 기준이다. 

한편 지난 20일 유튜브에 데뷔곡 ''Without You(위드아웃 유)' 뮤직비디오(MV)를 올리고, 본격 솔로가수 활동을 선언한 이미쉘은 국내 보다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점은 최근까지 올라온 해외 팬들의 케이팝 리엑션 동영상에서 확인되고 있다. 

우선 지난주 이미쉘의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되자, 가장 먼저 반응을 보인 인물은 케이팝 리뷰와 리엑션동영상을 통해 유튜브 사용자 사이에서 케이팝 마니아로 알려진 뉴욕 출신의 '미스터 포포'(마이클)이다.

그는 이미쉘의 '위드아웃 유' MV가 업로드 된 당일 리엑션 동영상과 리뷰를 동시에 올렸다. 기존 케이팝 MV와 차원이 다른 영상미와 스토리에 감탄했다는 찬사와 함께 현재까지 이 곡을 서포터즈하고 있다.

이미쉘 데뷔곡 음원 출시가 21일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보기드믄 빠른 반응이다.

다음날 21일 지난 몇 년 사이 케이팝 리엑션 영상과 리뷰로 유명해진 세 명의 미국 친구들이 이미쉘의 '위드아웃  유' 리엑션 동영상을 업로드 했다. 한 명은 'JREKML', 코트니와 재스민(ID 2MinJinkJongKey) 두 여성들이다. 현재(26일) 이들이 이미쉘 신곡 리엑션 동영상으로 얻은 조회수는 각 각 24,515회, 43.728회이다.

▲ 20일부터 현재까지 이미쉘 데뷔곡 '위드아웃 유' 리엑션 동영상을 올리는 팬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내 보다 북미지역의 반응이 거세다. 맨위 왼쪽부터(시계방향으로) 케이팝 마니아 'JREKML', '미스터 포포'(맨위 오른쪽), 'Insomniacs withkpopprobs'(아래 오른쪽), 코트니와 재스민(아래 왼쪽)

이미쉘 데뷔곡 이탈리아ㆍ독일어 자막 영상 업로드, 인기몰이는 이제부터!

특히 코트니와 재스민의 리엑션 영상을 보면 코트니 양이 울음을 터뜨리며 '이미쉘이 부른 곡은 바로 자신의 이야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리엑션 동영상 반응도 '코트니와 같은 심정'이라고 쓴 500여개의 댓글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1일 유럽 독일 팬과 이탈리아 팬들이 자국어로 번역한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유럽도 이미쉘의 인기가 상승중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북미 샤이니 팬들의 '이미쉘 뮤직비디오 리엑션 동영상'이 늘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경우가 미국 백인소녀 세 명으로 구성된 'insomeniac withkpoppbrobs'그룹이다.

한편 북미 케이팝 마니아가 올린 리엑션 동영상의 경우, 이미쉘 '위드아웃 유' MV에 대해 '케이팝에서 진작 나왔어야할 스토리'라며, 최근 레이디 가가 오프닝밴드로 나선다는 크레용팝과 다른 가수들에 대해 "한심하고 무의미한 노래로 케이팝 팬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며 일침을 놓기도 했다.

26일 현재 이미쉘 '위드아웃 유'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27만 8천750회이다. 하지만 추천수는 21.945개로 계속해서 상승중이다. 이는 기존 케이팝 MV와 비교해 볼 때, 일단 노래와 MV 작품성에서 후한 점수를 받은 셈이다. 문제는 대중적인 확산이다.

리엑션 영상을 보면 대다수 해외 네티즌들이 서포트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결국 향후 이들의 반응과 서포트에 따라 인기몰이가 계속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다시 말해 지금 조회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아래 영상은 지난 24일 해외 팬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이미쉘이 영어로 감사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