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1.12.15 09:36

‘컴백’ NCT, 멜론 스테이션 ‘SMing’ 출연

▲ 멜론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NCT의 제노, 재민, 샤오쥔, 양양, 쇼타로가 멜론 스테이션 프로그램 ‘SMing’에 출연했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후 6시 공개된 ‘SMing’에 출연해 정규 3집 ‘유니버스’(Universe)로 컴백한 소감과 함께 ‘유니버스’ 앨범 소개 및 수록곡 소개 코너 ‘렛츠고 NCT 유니버스’(Let’s Go NCT Universe), 더블 타이틀곡 ‘유니버스 (렛츠 플레이 볼)’(Universe (Let’s Play Ball))와 ‘뷰티풀’(Beautiful) 의 녹음,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토크 코너 ‘NCT 유니버스 안내서’, ‘유니버스’의 수록곡 제목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대답해보는 코너 ‘젠잼쥔양쇼 유니버스 토크’ 등을 진행했다.

이날 제노, 재민, 샤오쥔, 양양, 쇼타로는 약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NCT 단체 앨범 ‘유니버스’의 타이틀곡 ‘유니버스’를 소개하며 본격적으로 ‘SMing’의 문을 열었다. ‘유니버스’는 도영, 정우, 마크, 제노, 해찬, 재민, 샤오쥔, 양양, 쇼타로가 참여한 NCT U의 곡으로 힙합을 기반으로 한 알앤비 댄스곡이다.

이와 관련해 재민은 “엄청 힘든 안무”라며 “인트로부터 힘든 안무를 하는 게 오랜만이다. 어제 연습했는데 풀안무로 두 번 했더니 숨이 찼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뮤직비디오 촬영일 눈도 오고 추웠지만 얼굴 부기도 빠지고 잘 나왔다고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타이틀곡 ‘뷰티풀’에 대해 제노는 “오래 전부터 있었던 곡이다. NCT가 데뷔 했을 때 나왔던 곡이 세상에 나올 수 있게 돼 감동적”이라는 남다른 소감과 함께 “팬들이 자존감이 떨어졌을 때 가사를 듣고 조금이나마 자존감을 찾았으면 좋겠다. 저희가 여러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가사로 썼다. 가사를 주의 깊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앨범 및 수록곡 소개를 마친 후 ‘젠잼쥔양쇼 유니버스 토크’ 코너로 이어졌다. 내 삶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것에 대한 질문에 제노는 “시즈니분들이 함께 하는 무대를 할 수 있다는 걸 기대하고 있다”고 해 감동을 선사했다. 재민은 “요즘 물이다. 물을 달고 산다. 제 옆에 어디든 물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고, 쇼타로는 “밤을 매일 먹고 있다”, 양양은 “고양이를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샤오쥔은 “(컴백을 앞두고) 잘 관리하고 싶어서 요즘 밤 12시에 자고 오전 7시나 8시에 일어난다”고 대답했다.

또한 최근 알게 된 멤버들의 TMI를 묻는 질문에 샤오쥔이 “제노 몸이 생각보다 좋다. 어쩔 수 없이 옷 갈아 입을 때 보게 되는데 몸이 진짜 좋다”고 칭찬했다. 이에 쇼타로 역시 “활동하면서 바쁜데도 진짜 열심히 운동을 다녔다. 바쁜데도 열심히 다니는 거 보고 놀랐다”고 덧붙였다. 양양은 쇼타로의 한국어 실력을 꼽았다. 그는 “처음에 쇼타로가 한국어가 서툴렀는데 지금은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게 신기하다”고 말했다.

제노, 재민, 샤오쥔, 양양, 쇼타로는 끝으로 “멤버들끼리 모여서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았다”는 인사를 남겼다. 특히 재민은 “저희끼리 오붓하게 이야기 하면서 서로에 대한 걸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제노도 “수록곡도 들려드리면서 그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앞서 NCT는 지난 14일 오후 6시 정규 3집 ‘유니버스’를 발매했다. 총 13개 트랙으로 구성된 ‘유니버스’는 ‘뷰티풀’과 ‘유니버스’ 등 2곡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