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12.13 14:33

후크엔터 권진영 대표, 이승기·이서진 및 전직원에 167억2천만원 무상증여

▲ 후크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지난 9일 초록뱀 미디어와 합병을 발표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권진영 대표가 자본금 5천만원으로 시작, 우수 중소기업, 강소기업으로 20년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면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탄탄한 회사로 인정 받아왔다.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후크엔터테인먼트 주식 100%를 초록뱀 미디어에 440억에 양도하고 본인 지분의 38%인 167억원의 주식을 소속사 연예인과 임직원 전원에게 무상으로 증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24년간 매니저를 하면서 소속사 연예인들이 한결같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선한영향력에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힘들 때나 즐거울 때 함께 동고동락한 후크 직원들 모두를 내 진짜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증여를 결심 해서 소속사 연예인 그리고 1년차부터 20년차 직원까지 모두에게 주식을 증여했다. 앞으로도 후크 가족들과 함께 더 큰 꿈을 꾸며 초록뱀 미디어와 합병한 회사에서 누구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만들어 뚜벅뚜벅 걸어나가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그런가하면 권진영 대표는 이번 증여 외에도 다양한 기부에도 동참,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다. 먼저 KBS '동행'에 이승기, 이선희에 이어 1억을 기부한다. 이로 인해 2022년 첫 방송 출연자부터 매주 출연자들에게 100만원씩이 전달된다. 또한 2019년 ‘사랑의 열매’에 1억원을 기부해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된 배우 이서진의 추천으로 ‘사랑의 열매’에도 1억원을 기부하고 여기에 더해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수술비가 없어 치료를 미루고 있는 저소득 가정의 환우들에게도 1억원을 기부, 총 3억원의 기부를 통해서 우리 사회 소외 계층을 향한 꾸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