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2.10 10:58

안예슬, KBS2 ‘빨강구두’ OST ‘bestie’ 10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안예슬이 겨울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감성의 OST를 선보인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안예슬은 수록곡 ‘bestie’(베스티) 녹음 작업을 마무리한 후 10일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은 베스트 프렌드를 의미하는 ‘bestie’라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아끼고 사랑하는 이에게 건네는 위로와 친근한 마음을 편안한 선율로 담아낸 어쿠스틱 팝 스타일의 곡으로 완성됐다.

‘비를 머금은 먹구름도 토해내면 맑아지듯 / 힘이 들 땐 눈물 흘려도 돼 / And i gonna be by your side for good’으로 이어지는 노래를 통해 안예슬은 탁월한 가창력과 음색으로 많은 드라마 전개에 상큼한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올해 일본에서 발매된 장근석의 싱글 ‘Emotion’을 통해 일본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와 신예 홍은미, 윤민희의 합작을 통해 편안한 음률로 겨울의 따뜻함을 전하는 곡으로 만들어졌다.

싱글 활동과 OST 발표를 왕성하게 전개해 온 안예슬은 지난해 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You are awesome’ 이후 1년여 만에 OST 신곡을 선보인다. 자작곡 ‘겨울에 피는 꽃’을 통해 뛰어난 작사 작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극본 황순영)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 민희경(최명길 분)과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 김진아(소이현 분)의 이야기로 전개됐다. 지난 7월 5일 첫 방영 이후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고수해 온 가운데 10일 100회분 방영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마지막곡 안예슬의 ‘bestie’는 10일 정오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