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2.06 15:29

겨울철 푸석푸석한 얼굴, 관리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요즘같이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에는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 메이드유의원 채수관 대표원장

이렇게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바람에 직접 맞게 되면 잔주름뿐 아니라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특히 피부 자생력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30대 이상에서는 피부 위에 제품을 쓰는 것보다는 피부 속 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최근 진피층을 자극하는 주사요법 리쥬란힐러와 스킨보톡스 시술이 진행되고 있다. 리쥬란은 필러나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주사를 노화된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로 생체 적합 물질인 폴리뉴크레오티드가 성장인자를 활용해 속 피부까지 직접 도달을 유도해 노화나 환경, 스트레스 등으로 약해진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노화 시술 중 보톡스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시술 방식은 근육에 주사하는 시술이 아닌 피부 여러 곳을 얇게 소량으로 나눠 주사하기에 비교적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속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 리쥬란힐러라면, 스킨보톡스는 피부 겉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채수관 대표원장은 “주사 시술은 짧은 시간으로 피부에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지만, 효과만 보고 무작정 시술 결정을 내리기보다 어떤 성분을 사용하는지, 적절한 배합과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선 경험이 많은 피부전문의와 상담을 거쳐 개인 노화의 진행 정도나 피부 상태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