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2.06 11:28

한살차이, KBS2 ‘빨강구두’ OST 이별 아픔 녹인 따뜻한 감성 ‘당신의 계절’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어쿠스틱 혼성 듀오 한살차이가 종영 초읽기에 돌입한 드라마에 OST로 감동을 더한다.

한살차이는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가창자로 나서서 수록곡 ‘당신의 계절’ 음원을 6일 발표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후 함께 보냈던 계절 속에 남은 그리움을 유려한 가사로 담아내 감동이 뎌해진다. 특히 한살차이 멤버 성희의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겨울의 추위를 녹이는 감성이 깃들어 있다.이 곡은 딘딘, 장근석, 에이프릴, (여자)아이들 민니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OST 및 앨범 작업을 진행했던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와 신예 박성미의 합작품으로 드라마 OST에 감동을 더하는 음악적 색깔을 덧입혔다.

임성희와 미스터토끼를 멤버로 하는 한살차이는 2014년 디지털 싱글 ‘둘이서’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했다. 사랑과 일상의 소소한 얘기를 잔잔한 음악으로 표현해 편안함을 전하며 인디 듀오 특유의 감성을 전하고 있다.

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극본 황순영)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명길, 소이현, 선우재덕 등이 출연 라인업들 이루어 첫 방영 이후 시청률 상승이 이어진 가운데 10일 100회차 방영을 끝으로 종영된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한살차이의 ‘당신의 계절’은 6일 정오 음악 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