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영화
  • 입력 2014.03.25 11:26

임시완, ‘변호인’ 신인상 후보로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 참석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제국의 아이들’ 멤버이자 배우 임시완이 오는 27일 제 8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에 참석하기 위해 마카오로 출국한다.

홍콩 국제 영화제 일환으로 열리는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는 아시아 각국의 영화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임시완은 스크린 첫 데뷔작 '변호인'으로 신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 신인상 후보에 오른 임시완 ⓒ스타데일리뉴스
임시완은 영화 '변호인'에서 억울하게 조작사건에 휘말리는 대학생 ‘진우’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사투리 연기부터 가혹한 고문 장면, 고문 후의 불안정한 정신 상태를 절실히 보여주는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임시완은 출국을 앞두고 “지금 나한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어쩌다 보니 이런 국제적인 행사인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에까지 노미네이트 되어 참석하게 되었다. 나한텐 너무 생소한 경험이라 막상 영화제에 가면 영어를 써야 할지 한국어를 써야 할지 부터도 걱정이고.. 이 모든 게 너무 신기하고 의아해 어찌할 바 모르겠다. 가면 엄청 긴장될 것 같다”며 진솔한 소감을 전해왔다.

한편, 영화 '변호인'은 오는 27일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아시안 필름 어워드 (AFA)'에서 임시완 외에도 송강호가 남우주연상, 김영애가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 수상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