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12.03 12:10

윤석준 하이브 아메리카 CEO,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윤석준 하이브 아메리카 CEO (하이브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해외진출유공 부문 국무총리 표창에 윤석준 하이브 아메리카 CEO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은 한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각 부문별로 선정하는 상이다. 이 중 해외진출유공 부문은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 콘텐츠산업 발전 및 위상 제고에 뚜렷한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한다.

윤석준 CEO는 “10년 전 회사 전 직원이 30여명에 불과했던 시절, ‘미래 음악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그리고 '우리가 가야할 길은 무엇인가'에 대해 열정적으로 논의했던 마음가짐이 지금 이 자리 까지 올 수 있게 한 것 같다”며, “하이브 아메리카 CEO로서 새 임무를 맡은 만큼 우리의 질 높은 음악 콘텐츠, 제작 시스템과 사업 노하우의 경쟁력을 세계 무대에서 증명해 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접점에서 아티스트 IP의 가치를 증명하며 하이브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섰던 윤석준 하이브 아메리카 CEO는 북미 시장에 K-팝 비즈니스 모델을 이식하겠다는 새로운 미션을 가지고 올해 하이브 미국 본사로 이동했다.

윤 CEO는 유니버설뮤직그룹(UMG) 산하 게펜 레코드(Geffen Records) 함께 11월초 론칭한 글로벌 여성 팝 그룹 데뷔 프로젝트 ‘하이브✕게펜 글로벌 걸 그룹 오디션’ 을 신호탄으로 미국 음악시장 개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