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수빈 기자
  • 문화
  • 입력 2021.12.03 10:14

[기획업무 능력업] ‘Do it!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일상적 코딩부터 전문 업무영역까지 고루 담아

▲ 도서 'Do it!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스타데일리뉴스=박수빈 기자]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딩 기법을 정리한 도서 ‘Do it!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책의 저자는 뼛속까지 문과생이라 자부하는 지리학 박사 김창현 작가로 본인이 일상과 업무에서 파이썬 프로그램을 이용해 활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저술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장 쉬운 활용 방법인 계산기에서부터 드라마 속 대사 추출, 아파트 실거래가 통계 분석, 포털 사이트 기사 수집까지 총 11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나 이 책은 파이썬 문법을 한 번이라도 배운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제작됐다는 장점이다. 즉, 파이썬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생활이나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저자는 “기존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 프로그래밍 초심자가 실제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조금이라도 써먹을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라고 출간 의도를 밝혔다. 특히 그는 책 속 3장에 ‘정규표현식’을 사용해 텍스트를 다루는 것은 글을 다루는 모든 직장인이 생산성을 증가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라고 강조했다.

책을 접한 독자들 중 모 기업에 재직 중인 15년 차 개발자는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는 초심자, 문과생, 직장인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책”이라며, 책의 저자가 코딩 전공자가 아님에도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했다고 평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