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4.03.24 11:25

슈퍼쥬니어M, 새 미니앨범 '스윙(SWING)' 국내 발매…오는 31일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유닛 슈퍼주니어M의 새 미니앨범 ‘스윙(SWING)’이 국내 발매된다.

슈퍼주니어M은 지난 21일 중국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스윙’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 데 이어 국내에서는 오는 31일 미니앨범 3집 발매와 더불어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도 공개한다.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타이틀 곡 ‘스윙’은 알앤비와 일렉트로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댄스 곡으로 업무나 일상에서 힘들고 지친 감정을 멋지게 날려버리자는 일탈적 가사가 돋보인다. ‘스윙’은 한층 그루비하고 에너제틱한 느낌을 선사해 슈퍼주니어M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 이번 앨범에는 유한진,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히트메이커 프로듀서는 물론 헨리가 결성한 작곡팀 ‘노이즈뱅크(NoizeBank)’, 조미 등이 참여한 6곡의 중국어 노래가 수록돼 있으며 한국 팬들을 위해 타이틀 곡 ‘스윙’ 한국어 버전도 추가 수록됐다.

슈퍼주니어M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에서 컴백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이날 생중계에는 107만명이 동시 접속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최초 공개한 ‘스윙’ 뮤직비디오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 뮤직차트 중국어 부문에서 1위(23일 차트)를 차지했다.

슈퍼주니어M은 오는 27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KBS2 ‘뮤직뱅크’, 오는 3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지난 22일 중국 요쿠 에스엠타운(SMTOWN) 등을 통해 공개된 타이틀 곡 ‘스윙’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24일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N) 채널에서도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