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1.15 16:34

매부리코성형, 개인에 따라 수술법 달라질 수 있어··· 맞춤진단 실시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인종이나 개인에 따라 전체적인 모양이 달라지는 부위 중 하나다. 코의 생김새들 중 하나인 매부리코는 코끝과 코의 맨 윗부분이 상대적으로 낮아 콧등이 둥글게 튀어 나온 형태를 말한다.

매부리코는 경우에 따라 타인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고,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평가를 받거나 고지식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코 내부의 연골이 휘어있거나 연골이 발달한 이들의 경우에는 비중격만곡증이나 같은 기능적인 문제들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도 존재한다. 

▲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

이 같은 문제들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면 매부리코 성형수술을 통한 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수술을 통해 인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비중격만격증이나 비염과 같은 기능적인 문제들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매부리코 교정 수술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콧등과 코 끝의 변형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만약 매부리코가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튀어나온 콧등 부분만 살짝 갈아주는 방법으로 교정을 도모해볼 수 있으며, 콧등의 뼈가 많이 돌출된 경우에는 뼈와 연골을 절제하는 수술을 필요로 하고, 코뼈의 형태가 지나치게 넓을 경우에는 이를 좁혀주는 수술이 병행되어야 한다.

이처럼 매부리코 성형은 코의 모양이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게 되고, 기능적인 문제들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최근에는 코 성형수술의 빈도만큼이나 부작용 사례들도 급증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수술에 앞서 세심한 진단을 토대로 알맞은 수술법이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매부리코 성형수술은 내부 구조가 달라지기 때문에 새로운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기능적 구조까지 고려해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도움말: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