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1.15 09:17

[S영상] 가수 솔지 & 스타강사 차길영 수능 응원 인터뷰 영상 공개

솔지 “잘 될 거라는 자기암시 통해 자신감 키우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EXID 출신 가수 솔지와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 응원에 나섰다. 

11월 18일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솔지와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수능 응원가와 희망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수능 응원가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공익적 목적으로 제작됐다. 

이번 수능 응원가는 ‘거위의 꿈’으로 카니발의 원곡을 인순이가 리메이크해 히트를 기록한 곡이다. 심신이 지친 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개된 수능 응원가 영상 속에는 솔지의 탁월한 가창력은 물론 솔지와 차길영 강사가 함께 ‘수능 대박’, ‘넌 할 수 있어!’라는 응원 문구 피켓을 들고 환한 미소로 수험생들에게 따스한 에너지를 전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수능 인터뷰에서 차길영 강사는 “수험생들은 특히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솔지 씨만의 멘탈 관리법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솔지는 “잘 될 거라는 자기암시를 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 솔지 & 스타강사 차길영

이어 솔지는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로 “자신을 믿고 집중해서 시험을 꼭 잘 봤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날도 추억이 될 테니 아름답게 이겨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격려를 전하기도 했다.

최근 솔지는 다섯 명의 여성 보컬리스트(솔지, 김나영, 케이시, 승희, HYNN)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더 리슨’에서 솔로곡 ‘감정낭비’를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섬세한 감정 변화를 써 내려간 가사와 솔지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진 감성적인 곡이다.

이날 현장에서 솔지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여과 없이 뽐냈다. 촬영 내내 힘든 기색 없이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어 내며 촬영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강사는 “2022학년도 수능이 11월 18일에 치러진다”며 “작년부터 계속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차길영은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스타강사로 브아걸, 이인혜, 진세연, 타이미, 정채연, 모모랜드, 청하, 베리굿 고운, 조현, 장하진 등의 스타와 매년 수능 응원가를 불러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한편 11월 18일에 치러지는 수능 시험 당일에는 수험생은 오전 6시 30분부터 시험장에 출입할 수 있다. 8시 10분까지 수험표와 신분증 등을 갖고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모든 수험생은 입실 전에 체온 측정과 증상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고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별도시험실에서 수능을 치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