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1.11.08 11:22

배우 겸 화가 윤송아, ‘NFT 부산’서 작품 고가 낙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겸 화가 윤송아의 그림이 NFT 경매에서 고가에 낙찰 받는 좋은 성과를 만들었다.

웰메이드코리아 측은 "6일 오후 1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NFT 부산 2021’ 옥션에서 싸이클럽을 통해 출품한 윤송아의 낙타시리즈 중 ‘낙타와 달’, ‘낙타와 해’가 각각 1억원, 2천만원에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윤송아의 출품작은 2014년 방영된 SBS ‘괜찮아, 사랑이야’ 극중 등장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극중 추리소설가 겸 라디오 DJ로 등장한 배우 조인성이 집안 욕실에 걸린 낙타 그림을 가리키며 대사를 이어가는 장면이 시청자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 낙타 그림이 뭔 줄 알아? 사막에 유목민들은 밤에 낙타를 이렇게 나무에 묶어두지. 근데 아침에는 끈을 풀어. 보다시피. 그래도 낙타는 도망가지 않아. 나무에 끈이 묶인 밤을 기억하거든. 우리가 지나간 상처를 기억하듯. 과거의 트라우마가, 상처가, 현재의 우리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지.”라는 대사와 함께 등장한 작품이다.

윤송아는 “예술 작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정말 감사하다”며 “예상치 않게 제 작품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신 것만으로도 평생 그림을 그려갈 제게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익대학교 회화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윤송아는 2005년 SBS 어린이 드라마 ‘잉글리시 매직스쿨’ 주인공으로 연기자 데뷔했다.

드라마 ‘왕의 얼굴’, ‘미스 마:복수의 여신’, ‘보이스 시즌3’, ‘비밀의 남자’를 비롯해 영화 ‘덕구’, ‘미쓰백’, ‘언니’, ‘내안의 그놈’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11월 10일, 11일에는 EBS ‘세계테마기행’를 통해 체코, 헝가리 등 예술 감성 가득한 동유럽 여행기를 전한다.

최근 동아TV ‘다이아몬드 호텔’에 주인공 권유리 역으로 출연한 가운데 국전(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작가로서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는 등 아트테이너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