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0.25 10:11

여드름흉터 색소침착, 복합처방 도움 될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드름흉터는 바쁜 생활 속에 피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한 결과물일 수도 있어 개선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 맑고고운의원 정가은 원장

이러한 흉터는 여드름 치료가 동반되지 않으면 재발이 높아서 피부 컨디션에 맞추어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천 맑고고운의원 정가은 원장은 “사람들은 보통 여드름이나 여드름흉터의 경우 누구나 경험하는 가벼운 피부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조기진료 및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 본인 피부와 흉터 상황에 맞춘 처방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개선을 위해선 구체적인 상담과 피부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한 후 포텐자 레이저 등으로 흉터 및 여드름착색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피지선을 억제하면 여드름이 줄고, 색소침착과 앰플관리가 잘 이뤄지면 착색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리프팅이나 화이트닝 모공축소 주름개선 등에도 적용될 수 있다. 그 외에 이미 유착된 롤링 여드름흉터 스카의 경우는 진피하절제술 등으로 치료한다. 흉터개선과 함께 넓은 모공개선 및 색소침착을 치료해야 하는 경우이기에 의료진의 섬세한 기술을 요한다”고 전했다.

정가은 원장은 “피부 염증이 발생하고 흉터로 색소침착이나 패인 자국이 발생한 경우 피부상태에 맞는 처방으로 개선에 힘써야 한다. 또 갈색 여드름 색소 침착에는 화이트닝을 위한 레이저를 적용하거나 패인 후 오래 된 흉터에는 복합적 처방이 알맞게 적용돼야 한다. 여드름은 증상에 맞게 충분한 상담 후 그에 맞는 치료에 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