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피플
  • 입력 2014.03.20 09:39

박해진, 中 배우공민상 '한국인 최초 수상'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배우 박해진이 한국인 최초로 '배우공민공익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중국이 사랑한 배우로 등극했다.

박해진은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4회 '배우공민공익대상'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을 받아 시상식에 참석함과 동시에 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더블유엠컴퍼니 제공
'배우공민공익대상'은 선행을 베푼 배우 10명을 선정해 이들의 아름다운 성품을 알리는 시상식. 지난해 열린 제3회 '배우공민공익대상'에서는 판빙빙을 비롯해 하이칭, 양미, 천쑤 등 중국의 인기 배우들이 수상자로 선정됐을 만큼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특히 이제까지 수상자들은 모두 중국 유명 배우였기에, 박해진의 한국인 최초 ‘배우공민상’ 수상은 중국 현지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이날 박해진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중국 모델 장량과 함께 레드 카펫에 입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해진은 소화하기 힘든 화려한 패턴의 빨간 자켓을 완벽하게 소화해 중국에서도 굴욕 없는 조각남으로 불리며 우월한 비주얼을 뽐내는 등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박해진은 총 10명의 수상자 중 9번째로 호명돼 극적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해진은 한국과 중국을 아울러 선행을 베풀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에서 드라마 시청률 제조기로 불린다는 소개와 함께 상을 수여받아 가슴 뭉클해 했다는 후문.

'배우공민상' 수상 후 박해진은 "크게 한일이 없는데 이런 큰상을 받게 돼 어깨가 너무 무겁다"며 "한국서 성폭력에 시달리는 아이들과 독거노인들을 돕고 있는데, 중국에서도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도울 생각이다. 더 노력하는 배우로, 이상에 걸맞는 배우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해진이 수상한 중국의 '배우공민상'은 배우들의 공익 활동(40%)과 참여 작품에서 보여준 배우의 역량과 작품의 질(20%), 배우의 인기(20%), 중국 내 대중 영향력(20%)을 모두 반영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한편, 박해진은 오는 4월 방영 예정인 SBS 새 월화 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연출/박진우 극본/아우라미디어 제작)에서한국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 역을 맡아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