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0.22 16:00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 시작 12시간 만에 10만 건 돌파, 본선 진출 42인 대국민 응원 투표 불꽃 경합

▲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치열했던 마스터 예심전을 끝내고 본선 라운드를 가동한 ‘국민가수’가 ‘대국민 응원 투표’ 페이지 오픈 단 12시간 만에 누적 투표 건수 10만 건을 돌파하는 핵돌풍 위력을 발산하고 있다.

TV CHOSUN 글로벌 K-POP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는 나이와 장르,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노래를 사랑하고 무대에 대한 갈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대국민 희망 프로젝트’다. 지난 21일(목) 방송된 3회분 최고 시청률은 15.5%를 기록, 3주 연속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수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꼽은 10월 2주 차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및 출연자 검색 이슈 키워드, TV 화제성 부문에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 ‘라코이’가 꼽은 화제의 인물 부문에 이병찬, 고은성, 박광선 등이 진입하는 등 ‘국민예능’ 반열에 오른 흥행 돌풍을 입증했다.

이와 관련 ‘국민가수’가 지난 3회 방송 직후 ‘나만의 K-POP 스타’를 뽑기 위한 대국민 응원 1차 투표를 전격 오픈,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놀라게 할 글로벌 K-POP 스타를 찾으려는 ‘국민가수’ 행보에 화력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민가수’ 대국민 응원 투표 페이지는 오픈한 지 약 12시간 만에 무려 10만 회가 넘는 누적 투표수를 기록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로,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대동단결 시킨 ‘국민가수’의 저력을 입증했다.

‘국민가수’ 대국민 응원 투표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을 통해 ‘국민가수’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인 ‘쿠팡’에 접속한 후, 화면 상단에 위치한 배너를 클릭한다. 이어 ‘나만의 국민가수’ 7인을 체크한 뒤, 하단에 위치한 ‘투표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대국민 응원 투표는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되며, 매일 1인당 1회 씩 7명에게 투표가 가능하고,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서는 한 번 더 투표가 가능하다. 대국민 응원 투표 1차 결과는 오는 28일(목) 밤 10시 방송되는 ‘국민가수’ 4회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작진은 “‘국민가수’가 글로벌 K-POP 스타를 찾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보내주시는 응원 투표다. 본선 진출자들에게 그 어떤 것보다 큰 힘과 용기를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며 ‘대국민 응원 투표’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방송된 ‘내일은 국민가수’ 3회에서는 김희석-김성준-유용민-이주천의 ‘대학부’, 고은성-진웅의 ‘직장부 A조’, 김유하-임지민의 ‘초등부’, 김동현-이솔로몬-조연호-손진욱 등의 ‘상경부’가 본격 팀전에 돌입, 소름 돋는 K-POP 명곡을 재해석한 무대를 선보이며 만장일치 올하트 울려 안방극장을 뒤흔들었다. ‘국민가수’는 쿠팡플레이와 TV CHOSUN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4회는 오는 28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