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17 10:10

에스파 윈터,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에스파 윈터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윈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블랙핑크 리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9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654,96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731,260개와 비교하면 30.1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1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에스파 지젤, 에스파 닝닝,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마마무 화사, 이달의 소녀 츄,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로제, ITZY 리아, ITZY 류진, 소녀시대 윤아, 오마이걸 아린, ITZY 예지, 소녀시대 수영, 마마무 솔라, 체리블렛 지원, 퍼플키스 수안, 스테이씨 세은, ITZY 채령,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효정, ITZY 유나,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오마이걸 비니,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6,804 미디어지수 1,012,363 소통지수 788,289 커뮤니티지수 772,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9,78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58,742와 비교하면 72.71%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123 미디어지수 726,026 소통지수 1,224,555 커뮤니티지수 77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3,6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39,041과 비교하면 26.25%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016 미디어지수 817,166 소통지수 1,130,632 커뮤니티지수 757,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2,2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65,468과 비교하면 40.13% 하락했다.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2,734 미디어지수 944,483 소통지수 353,671 커뮤니티지수 721,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2,0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57,253과 비교하면 36.26% 상승했다.

5위, 에스파 지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088 미디어지수 666,448 소통지수 188,796 커뮤니티지수 557,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5,354로 분석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86,544과 비교하면 84.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에스파 윈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731,260개와 비교하면 30.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3% 하락, 브랜드이슈 18.97% 상승, 브랜드소통 50.20% 하락, 브랜드확산 39.3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시크하다, 강렬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광야의딸, 새비지'이 높게 분석됐다. 지난 2021년 9월 에스파 윈터 브랜드평판지수 2,258,742와 비교하면 72.2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31% 상승, 브랜드이슈 84.26% 상승, 브랜드소통 160.81% 상승, 브랜드확산 27.52%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21년 9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