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10.16 10:40

'걸스플래닛999' 션샤오팅, TOP9 1위 유지.. 김다연, TOP9 첫 입성→2위로 직행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어제(15일) 방송된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에서는 파이널 무대 진출을 위한 마지막 미션인 ‘O.O.O 미션’과 세 번째 생존자 발표식이 진행됐고, C그룹 션샤오팅이 플래닛 TOP9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소녀들을 향한 플래닛 가디언들의 응원 메시지

데뷔조 버전으로 재탄생한 ‘걸스플래닛999’ 시그널 송 ‘O.O.O’로 무대를 꾸미는 ‘O.O.O 미션’은 세 팀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미션은 개인전으로 26명 각자의 직캠 영상이 공개된 후 플래닛 가디언들의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받은 각 팀의 1등, 총 3명에게 베네핏이 주어졌다.

1팀은 최유진, 김다연, 션샤오팅, 카와구치 유리나 등 상위권 순위의 멤버들로 구성됐다.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가 돋보이는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은 1팀은 최유진이 9만점 베네핏의 주인공이 됐다. 김수연, 푸야닝, 메이, 노나카 샤나 등으로 구성된 2팀은 순위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멤버들이 많아 침체된 분위기 속에 연습을 진행했고, 중간점검에서 박자와 동선이 맞지 않아 마스터들의 혹평을 받았다. 반면, 원저, 서영은, 귄마야, 이케마 루안 등이 팀을 이룬 3팀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심히 연습을 이어 나갔고, 3팀은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중간점검에 참여한 마스터들이 눈물을 자아낼 만큼 큰 감동을 안겼다. 본 무대에서 2팀은 부드러움 속 강인함이 느껴지는 무대를 선보이며 휴닝바히에가 베네핏을 획득했고, 3팀은 서영은이 8만점의 베네핏을 받게 됐다.

소녀들은 무대를 마친 후, 전 세계 플래닛 가디언들이 보내준 'O.O.O' 커버 영상과 응원메시지를 보게 되었다. 생각지도 못한 팬들의 메시지에 소녀들은 감격의 눈물을 보였고, 데뷔를 향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갖게 되었다.

#션샤오팅, 플래닛 TOP9 1위 유지! 파이널에 진출할 18명 결정

'O.O.O 미션'과 '크리에이션 미션'의 베네핏이 모두 포함된 세 번째 생존자 발표식이 진행됐다. K, C, J 그룹 비율 제한 없이 전체 글로벌 순위 1위부터 17위까지의 참가자들이 생존하며, 탈락한 소녀들 중 단 1명만이 마스터들이 선택한 플래닛 패스를 받아 총 18명이 최종 데뷔조를 결정하는 생방송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지난 2차 순위발표식과 비교해 순위에 많은 등락이 있었다. 16위 황씽치아오를 시작으로, 김보라, 원저, 휴닝바히에, 강예서, 김채현이 생존에 성공했다. 늘 TOP9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수루이치가 10위, 'O.O.O 미션'과 '크리에이션 미션'에서 모두 베네핏을 받은 서영은이 9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TOP9에 진입했다. 8위 푸야닝과 7위 노나카 샤나 역시 처음으로 TOP9에 이름을 올렸다. 6위는 카와구치 유리나, 5위 최유진, 4위 에자키 히카루 순이었다.

마지막으로 K그룹 김다연, C그룹 션샤오팅, J그룹 사카모토 마시로가 TOP9 1위 후보에 올랐다. 3위는 글로벌 투표 수 2배의 베네핏을 받은 사카모토 마시로가 차지했다. 매 미션마다 열심히 하며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 김다연은 가파른 순위 상승세를 보이며 처음으로 TOP9에 안착했다. 김다연은 "행복하다. 초반에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 플래닛 가디언들의 응원 덕에 저를 많이 표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션샤오팅은 한국, 미국, 영국 등을 포함한 77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TOP9 1위 자리를 지켰다. 션샤오팅은 "플래닛 가디언님들 저와 함께 저의 꿈을 지켜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얘기했다.

지난 생존자 발표식에서 플래닛 패스로 살아남은 김수연은 '크리에이션 미션'에서 베네핏을 획득해 최종 17위로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귄마야가 마스터들이 선택한 플래닛 패스를 받게 된 단 한 명의 주인공이 됐다. 마스터들은 "귄마야는 본인의 파트를 100% 이상 해내는 것 같다"며 플래닛 패스로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세 번째 생존자 발표식에서 살아남은 18명의 소녀들은 다음 주 대망의 파이널 무대에 서게 된다. 소녀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신곡 ‘Shine’으로 ‘컴플리션(Completion) 미션’을 펼치게 되며, 두 팀 중 한 팀만이 파이널 생방송에서 엔딩 파트를 차지할 수 있다.

마지막 글로벌 투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까지 1차 투표가 진행되며, 22일(금) 저녁 8시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2차 투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글로벌 투표는 그룹 상관없이 단 한 명에게만 투표 가능하다.

다음 주 '걸스플래닛999' 데뷔조가 결정될 파이널 생방송 무대는 22일(금)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