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0.15 11:57

중고차리스 ‘차담오토리스’, 중고 개인리스 장·단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자동차 리스는 신차를 구입하는 것과 다르게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초기 구입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각종 비용 및 세금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만기 이후에 반납이나 인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과거에는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이 리스를 선택하는 일들이 잦았으나 근래에는 개인들도 자동차 리스를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개인 리스를 진행하는 이들이 중고차 리스를 선택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중고차리스 전문업체 ‘차담오토리스’는 개인 리스의 장·단점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공개했다. 

업체 관계자는 "중고 리스의 장점으로는 기존의 자동차 리스 대비 저렴한 월 납입료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기존 자동차 리스 상품의 장점들은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중고리스는 통상적으로 기존 자동차 리스상품 대비 약 40% 가량 저렴한 금액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중고차 리스 상품들은 최대 5년까지 가격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인수나 반납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감가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고, 엔진이나 미션 등 주요부품에 대한 보증서비스는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단점으로는 "기존의 자동차 리스상품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단점들과 동일하다. 리스 상품의 경우 통상적으로 36개월에서 70개월까지 계약기간을 설정하게 되는데, 만약 중도 해지 시 차량의 금액과 남은 계약기간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렌트와는 다르게 운행자가 직접 보험 상품을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사고 이력이 많거나 나이가 어릴 경우에는 보험료 할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