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스포츠
  • 입력 2021.10.15 10:25

UFC ‘아이언 터틀’ 박준용, 옥타곤 4연승 향해 오늘(15일) 미국으로 출국

▲ 커넥티비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15일 금요일) '아이언 터틀' 박준용이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에 출전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다. 지난 5월 판정승을 거둔 박준용(13-4, 한국)은 그레고리 로드리게스(10-3, 브라질)와 주먹을 맞댄다. 박준용은 출국 전 커넥티비티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5개월 만에 시합이라 떨리고 설렌다"고 소감을 전해왔다.  

'아이언 터틀' 박준용이 약 5개월 만에 옥타곤에 다시 오른다. 마크-안드레 바리올트, 존 필립스, 타폰 은추크위를 로꺽고 3연승에 성공한 박준용은 "코로나19 시기에 시합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그동안 모든 경기를 간절하게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출국 전 메시지를 전했다. 박준용이 국내 격투기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4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박준용의 상대 로드리게스는 지난 6월 성공적인 UFC 데뷔전을 치른 LFA 미들급 챔피언 출신 선수다. 박준용은 로드리게스를 "펀치 임팩트가 좋고 전반적으로 종합격투기 이해도가 높은 선수"라고 평가하며 "상대방에 대한 (전체적인) 무게 밸런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연습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외에도 박준용은 "아직 종합격투기 이해도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발전했다"며 로드리게스에게 "멋진 싸움을 펼쳐 좋은 모습 보여줍시다"라고 한마디를 덧붙여 기대감을 드높였다.

2019년 8월 데뷔 전 패배 이후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박준용은 "UFC에서 가장 많이 싸운 한국인 선수로 남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았다. 상승세를 탄 박준용이 UFC 미들급 랭킹 진입에 성공할 수 있을지 격투기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에는 페더급 '스팅' 최승우가 동반 출전해 나란히 4연승에 도전한다.  

■ 2021년 하반기 코리안 파이터 UFC 출전 일정

- 10/24(일)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 (최승우, 박준용)

     [페더급] 알렉스 카세레스 vs 최승우

     [미들급] 박준용 vs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 11/14(일) ‘UFC Fight Night: 할로웨이 vs 로드리게스' (정다운)

     [라이트헤비급] 케네디 은제츠쿠 vs 정다운

- 11/21(일) ‘UFC Fight Night: 비에이라 vs 테이트' (강경호)

     [밴텀급] 하니 야히아 vs 강경호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