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0.12 15:08

OBS, 온라인 쇼핑몰 창업 노하우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창업 열풍으로 많은 이들이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COVID-19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열풍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은 소자본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작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활용에 익숙한 MZ 세대는 물론 근로 수익으로는 아쉬운 직장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너도나도 뛰어들고 있는 만큼 치열한 시장이기도 하지만 부푼 마음을 안고 쉽게 시작했던 많은 초보 판매자들은 생각보다 부진한 실적에 당황하여 빠르게 사업을 접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사업 초기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예비창업자나 초보 판매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이미 성공 신화를 쓴 선배 판매자들의 노하우 일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창업자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 판매자들의 교육을 찾아 듣거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있다. 이러한 창업교육과 함께 많은 기업들이 쇼핑몰 운영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내놓으면서, 이제는 이러한 솔루션 인프라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경쟁력이 갈리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위셀글로벌 주식회사는 공급자와 판매자를 직거래로 연결해 주는 B2B 직거래 플랫폼 ‘셀러매치’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의 도매사이트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공급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래 시 발생하는 CS 처리와 수익성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직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셀러매치 운영사에서 마케팅팀장이 직접 출연하여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다양한 창업의 형태와 가장 기본적인 제품 소싱 방법, 어떤 활동을 통해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지 등 서비스 개발을 위해 연구하고 고려했던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풀어 놓았다.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이번 방송은 10월 12일 화요일 오후 5시 OBS에서 첫 방영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