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0.12 11:46

티플러스치과의원, 방역 시스템 강화로 안전성 제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티플러스치과의원은 자체적인 방역 시스템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임플란트 환자의 위생 및 안전성 확보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플란트는 탈락된 자연치를 대체하는 인공치아를 식립해 치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대표적인 치과 치료다.

▲ 김은 대표원장

성남 티플러스치과의원은 코로나19 시대 치과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보다 강화된 위생관리 및 방역체계를 수립한다.

병원 관계자는 "매시간 병원 내 자체적인 전체 소독을 실시와 치과장비 감염 예방관리 자격증 소지 담당 스태프 상주, 1인 1기구 사용 원칙, 고온 고압 수증기를 이용한 고등급 멸균기 사용 등 정부 지침에 따라 확실한 방역지침을 이행하면서 추가적인 자체 방역 시스템을 강화했다"라며 "진료에 있어 감염과 교차감염에 대한 예방은 중요한 부분이다. 치과치료의 경우엔 특히나 구강 내 치아를 치료진행하므로 교차감염에 대한 부분을 항상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유니트체어 내부에는 핸드피스, 스켈러 등에 물을 공급하기 위한 수관들이 연결되어 있는데 물때를 통한 세균들이 증식될 위험이 있음으로 바이오필름 필터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티플러스치과의원에서는 모든 유니트체어에 수관 필터를 설치하여 매월 정기적인 수관관리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원 내에 철저한 위생관리 및 강력한 방역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임플란트 환자들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