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10.11 12:19

'뭉쳐야 찬다 시즌2' 김준호-안드레 진 정식 입단.. 안정환 감독, "이 팀은 진짜 팀으로 만들어도 될 정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어쩌다벤져스’가 김준호, 안드레 진의 합류와 함께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어제(10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시즌2’에서는 올림픽을 마치고 돌아온 숨은 축구 고수 ‘펜싱’의 김준호와 ‘럭비’의 안드레 진이 정식 입단을 알렸고 이어진 ‘일일축구회’와의 경기에서 막상막하로 맞붙으며 놀랍도록 발전한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까지 들썩이게 했다.

먼저 전설들 앞에 정식 유니폼을 입고 나타난 김준호와 안드레 진은 파이팅 넘치는 소감을 전했다. 김준호는 “펜싱 선수들도 볼을 잘 다룰 수 있다는 이미지 변신”을 보여주겠다 다짐했고, 안드레 진은 “안정환 감독님과 같은 안 씨다. 아빠와 아들로 생각”하겠다는 센스만점의 각오로 안정환 감독을 향한 애정공세를 펼쳐 박장대소를 불렀다.

이후에는 포지션 결정 오디션이 열려 전설들끼리 은근한 신경전이 오갔다. 아직 정해지지 않은 공격수, 수미수, 미드필더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포지션을 얻기 위해 경쟁을 하게 된 것. 이에 공격수에는 모태범, 김준현, 김태술, 안드레 진, 김준호, 이장군이 지원했고 수비수에는 윤동식, 김동현, 이형택 그리고 미드필더에는 박태환, 강칠구, 허민호가 나섰다. 

첫 번째로 공격수 테스트에선 수비를 치고 빨리 달리는 ‘치달’ 능력을 보기 위한 테스트가 열렸다. 제한시간 10초안에 콘 사이로 빠져나가 골까지 넣어야 하는 룰 속에서 이장군과 안드레 진은 재빠른 스피드, 파워로 각각 1점을 성공시킨 가운데 미드필더에 지원한 허민호가 가장 넣기 어려운 곳에 골을 넣으며 가장 높은 3점을 받는 이변이 벌어지기도 했다. 수비수 테스트에서는 명불허전의 이형택이 1등을 차지했고 안드레 진 또한 가능성을 보였다. 드리블, 패스, 킥력, 넓은 시야까지 만능 선수 포지션인 미드필더로는 박태환이 유일하게 테스트에 성공해 그 역시 시즌1의 명성을 지켰다. 

이렇게 각자 원하는 포지션을 향한 어필이 끝난 가운데, 공식 네 번째 경기를 앞두고 반가운 얼굴이 등장했다. 앞서 부상으로 마지막 오디션을 치르지 못한 씨름 선수 박정우가 나와 마지막 실전 능력 검증에 나선 것. 그러나 최선을 다해 뛰던 도중 완쾌된 줄 알았던 햄스트링 부상이 다시 올라오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져 결국 필드 밖으로 나가게 됐다. 

새로운 멤버가 된 김준호는 물 흐르는 드리블과 패스를 자랑해 ‘호바페’에 등극했고 안드레 진 역시 함께 맹활약했다. ‘메시’에 등극한 김준현, 공격본능을 제대로 보여준 이장군, 엄청난 활동량의 허민호와 강칠구 등 시시각각 바뀌는 공수 속에서도 ‘어쩌다벤져스’가 주도권을 가져갔다. 특히 끝까지 볼을 보고 공격 기회를 살린 윤동식의 어시스트 덕분에 허민호가 선취골을 획득, 과정부터 결과까지 완벽했던 골로 폭풍 환호를 일으켰다. 

안정환 감독 또한 전반전이 끝난 후 “이 팀은 진짜 팀으로 만들어도”라며 흡족한 미소를 지어 선수들의 사기를 더욱 진작시켰다. 이후 안타깝게 자책골로 역전골을 내줬지만 치열한 중원싸움과 조직적인 플레이, 연계 공격까지 ‘어쩌다벤져스’의 에너지가 터져 나온 경기였다.

결국 무승부로 끝나면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전설들의 얼굴에는 기분 좋은 미소가 함께였다. 안정환 감독 역시 “깜짝 놀랐다”며 “모든 개개인이 자기가 공격인데도 수비까지 내려와서 해주고 공격해줬다”며 팀워크를 칭찬했다. 이동국 코치 역시 “일주일만에 선수들이 이렇게 변할 수가 있냐”며 감탄, 선수들은 물론 감코진까지 모두가 만족한 승부임을 엿보였다. 

또한 이날의 MOM(Man of the Match)은 모든 볼에 관여를 하며 지치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준 ‘이동국의 남자’ 허민호에게 돌아갔다. 이동국이 직접 금빛 배지를 달아주기까지 해 이들의 훈훈한 케미가 웃음 짓게 했다.

한편, JTBC ‘뭉쳐야 찬다 시즌2’ 다음 주 방송에서는 명실상부 시즌1의 에이스 이대훈이 새롭게 입단함을 알려 전설들을 소리 지르게 했다. 그와 함께 더욱 강력해질 ‘어쩌다벤져스’가 어떤 단합대회를 펼칠지 17일 일요일 저녁 7시 40분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