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9 19:50

블랙핑크 리사, 기네스 세계 신기록 공식 등재

▲ YG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공식 등재됐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측은 지난 8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리사의 'LALISA'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7360만 뷰를 기록했다. 이는 2019년 4월 글로벌 팝스타 Taylor Swift가 히트곡 'ME!' 뮤직비디오(6520만)로 쓴 종전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고 기네스는 설명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2021년 솔로 프로젝트만으로 기네스에서 3개의 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로제는 지난 3월 솔로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 '솔로와 그룹으로서 모두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초 아티스트' 부문에 등재됐다.

기네스는 "리사와 로제가 만든 이번 성과는 2022 기네스 월드 레코드 북 소셜 미디어 섹션에도 담길 예정"이라며 블랙핑크의 지난 활약상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한편 리사의 타이틀곡 'LALISA'는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MONEY'는 꾸준한 인기와 함께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9위를 기록 중이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유튜브를 통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무려 200억 뷰를 넘어섰다. 채널 구독자 수는 678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