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08 10:34

싱어송라이터 조혜선, 오늘(8일) 신곡 '떠나지 말아요' 발매

▲ 빅토리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싱어송라이터 조혜선이 오늘 8일 신곡 '떠나지 말아요'를 공개한다. 

가수 겸 배우 조혜선이 오늘 8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unaffected'를 발매한다. 조혜선은 오늘 밤 11시 25분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시작으로 신곡과 함께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타이틀곡 '떠나지 말아요'는 사람들을 가장 감성적으로 만드는 시기, 가을의 쓸쓸하고 외로운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곡이다.

조혜선이 작사, 작곡을 맡아 감성적인 보이스와 멜로디로 혼자 남겨진 사람들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중국에서 '우리오빠'라는 제목으로 발매되어 당시 중국 음원차트 '시나닷컴 아주신가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수록곡 '산호해'는 지난 2월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8'에서 선보였던 조혜선과 더원의 듀엣곡으로, 당시 무대를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걸륜의 '산호해'를 리메이크한 이 곡은 조혜선의 감미로운 보컬과 더원의 부드러운 창법과 가사 전달력, 애절한 음색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아냈다. 여기에 팝 피아니스트 에이브가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MBC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OST '사랑이었던 널', tvN 드라마 '여신강림' OST 'I'm Missing You'로 자신의 목소리를 알린 조혜선이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조혜선은 지난 2010년에 중국, 대만에서 데뷔했다. 한국인 최초로 중국 중앙희극학원 연기과를 졸업했으며 '가희진작', '스타의 기억', '심재 1927' 등 수십여 편이 넘는 영화와 드라마 등에 출연해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했다.

한편, 조혜선의 새 싱글 앨범 'unaffected'는 오늘 8일 낮 12시 발매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