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0.07 14:15

깐부치킨, '오징어 게임' 트렌드 대응 오징어치킨 출시 "우린 깐부잖아"

▲ 깐부치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세간의 화제가 되며 드라마 내에서 언급된 ‘깐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깐부’는 어릴 적 구슬치기 게임을 할 때 한 편을 맺자고 제안하면서 사용된 단어로 어린 시절, 친구끼리 새끼손가락을 마주 걸어 편을 함께 하던 ‘내 팀, 짝꿍, 동지’를 의미한다.

MZ 세대에게 ‘깐부’의 의미는 다소 낯설 수 있지만 ‘깐부 치킨’은 매우 친숙할 것이다. 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에 ‘깐부’가 등장하면서 같은 이름의 프랜차이즈 깐부 치킨이 대두되고 있다. 

한편 깐부 치킨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와 함께 개발한 오징어치킨(19,000원)을 10월11일 출시한다. 

신메뉴 출시에 맞춰 ‘오징어치킨 먹고 깐부게임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10월11일(월) ~ 31일(일) 까지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깐부게임 해시태그와 함께 

오징어치킨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QR 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현대자동차 캐스퍼, 삼성 Z 플립 폰, 현금 총 1천 8백여만원, 외식 상품권, 치킨 상품권 등 총 1억여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가 걸려있다.  

깐부 치킨의 신메뉴 오징어치킨은 오징어 다이스, 할라피뇨, 청양고추 그리고 옥수수콘이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순살 치킨이다. 

쫄깃하게 씹히는 오징어의 식감과 할라피뇨, 청양고추가 들어 있어 매콤하고 개운한 맛을 낼 뿐 아니라 옥수수콘 덕분에 지나치게 맵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레몬 어니언 소스가 맛의 포인트가 되어 매운 맛도 중화해준다.

깐부 치킨 김승일 대표는 ‘코로나 시국에 고통받아 온 가맹점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큰 규모의 깐부 게임을 기획했다. 우리의 진짜 깐부는 가맹점주들이다. 힘든 시기를 꿋꿋이 버티고 있는 분들에게 용기를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재미있는 깐부 게임이 계속될 예정이니 깐부 치킨에 많은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깐부 치킨의 신메뉴 오징어치킨은 오는 10월 11일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