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30 10:22

니쥬(NiziU), 19일 일본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21' 공연 참여

▲ ⓒSUPERSONI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일본 유명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21'(이하 '슈퍼소닉')에서 활약을 펼쳤다. 

NiziU는 9월 19일 치바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린 '슈퍼소닉'에 출연해 현지 관객과 만났다. 이번 공연은 일본 정상급 가수를 비롯해 세계적인 뮤지션이 대거 참여하는 도심형 페스티벌 '서머소닉'의 스페셜 버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17LIVE'를 통해 무료 중계돼 공연장을 찾지 못한 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NiziU는 제드(ZEDD),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한 무대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대세 걸그룹의 존재감을 빛냈다. 

열렬한 박수를 받으며 등장한 NiziU는 프리 데뷔 앨범 수록곡 'Baby I'm a Star'(베이비 아이엠 어 스타)로 공연의 포문을 화려하게 열었다. 이어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를 비롯해 정식 데뷔곡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지난 4월 발표한 일본 싱글 2집의 더블 타이틀곡 'Poppin' Shakin''(팝핀 쉐이킹)과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까지 총 다섯 곡의 무대를 라이브로 선사해 보는 이들을 열광케 했다. 특히 경쾌한 퍼포먼스, 밝은 에너지, 관객의 호응을 유도하는 활기찬 멘트 등으로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NizU는 "'슈퍼소닉'에 참가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관객 앞에서 펼치는 기념적인 첫 무대가 '슈퍼소닉'이어서 무척 기대되고 설렜다. 잊지 못할 하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함께 즐겨달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고, 공연을 마무리한 후에는 감동의 눈물을 보였다.

'역대급 신예' NiziU의 '슈퍼소닉' 출연은 현지 온라인상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공연 시작 전 해시태그 'WithU'가 일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등장했고, 공연 후에는 'NiziU1stLIVE'가 실시간 트렌드 2위까지 올라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 "NiziU의 첫 라이브 공연이라니 감동이다", "팬들과 함께하는 첫 라이브라는 점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노래와 퍼포먼스가 완벽했다", "완벽한 세트리스트" 등 호평 세례가 쏟아졌다.

한편 NiziU는 오는 11월 24일 첫 정규 앨범 'U'를 발매하고 인기 열풍을 이어간다. 신보명 'U'는 '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NiziU'와 '(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WithU'(위쥬)에 공통적으로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해, NiziU를 응원해 주는 모든 'U'(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7일 공개된 콘셉트 사진에는 아홉 멤버들의 생기발랄한 비주얼이 담겨 있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NiziU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 음반 'U'를 통해 많은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 맹활약을 이어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