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9 11:23

얼굴 윤곽 관리 도움 ‘제로팻주사’, 고려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운동, 얼굴 마사지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얼굴형에 변화를 주는 게 어렵다면, 의료진 상담을 통해 얼굴 윤곽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로팻주사’를 고려해 볼 수 있다.

▲ 밴스의원 장지연 원장

얼굴제로팻 주사는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관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에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시술로 얼굴 탄력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주사 시술은 생리불순, 피부위축 등 부작용 가능성이 높은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 

제로팻주사는 지방을 단단하고 뭉치게 만드는 섬유화 조직을 관리하며, 지방을 부드럽게 만든 후 지방세포를 파괴를 유도한다. 얼굴 곳곳의 처진 피부, 이중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본 시술은 환자마다 다른 얼굴 특성을 세심하게 이해한 후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환자의 얼굴 상태를 파악한 후 이에 적합한 주사 시술 횟수, 추가 윤곽주사 시술 필요성 등을 결정해야 한다.

제로팻주사의 만족도는 의료진 전문성이 좌우하므로 1:1 맞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얼굴을 디자인하는 의료진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래야 부작용 없이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밴스의원 신사점 장지연 원장은 “얼굴 지방은 무조건 제거해야 한다는 게 옳다고 생각하겠지만 너무 살이 없으면 오히려 노안처럼 보일 수 있다"라며 "시술 전에는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 의료기관인지, 안전까지 생각하는 의료기관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