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29 10:25

스테이씨, 첫 미니앨범 ‘STEREOTYPE’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테이씨(STAYC)가 한터차트의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29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으로 한터차트에서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식 초동 인증패는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을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앞서 스테이씨는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으로 초동 판매 수량(집계 기준 9월 6일~9월 12일) 114,203장을 기록했다. 

2020년 이후 데뷔한 걸그룹 중 초동 판매량을 10만 장 이상 달성한 것은 스테이씨가 유일하다. 이는 역대 걸그룹 단일 앨범 초동 판매량 순위(아티스트 기준)에서도 8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또한 스테이씨는 전작과 비교해 3배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갱신하는 등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스테이씨는 지난 28일 후즈팬TV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팬들을 향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시은은 “스윗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고 윤은 “스윗 분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더욱 보답하는 스테이씨가 되겠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스테이씨는 컴백 후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에 등극했으며 다채로운 활동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