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29 09:48

핫이슈, MZ세대의 당당함과 솔직함 담은 ‘ICONS’로 컴백

▲ S2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핫이슈 (HOT ISSUE)가 새 앨범 ‘ICONS’로 컴백한다.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핫이슈의 새 앨범 ‘ICONS’는 앨범 명과 같이 ‘누구나 특별한 존재이며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과 ‘Hot Candy’ 총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CONS’는 중독성 있는 플루트 리드를 중심으로 한 힙합 장르 기반의 댄스 곡으로 곡 중반부 뭄바톤 장르로 전환되는 파트와 캐치한 멜로디, 중독성 있는 훅이 어우러져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정해진 포지션 없이 랩과 노래를 오가며 완벽하게 소화하는 멤버들의 보이스는 곡을 감상하는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로 기대를 모은다. 

핫이슈의 음악적 테마인 당당함과 솔직함을 그대로 담은 가사 역시 돋보인다. ‘나’라는 존재는 온실 속 화초처럼 여리고 가냘프게 보이지만 정해진 규칙을 깨고 나만의 색깔로 세상을 다양하게 물들여 바꿔갈 수 있음을 표현한 가사는 핫이슈의 강렬하면서도 당찬 매력을 더욱 주목하게 한다. 이번 곡은 오마이걸, 청하, 이달의 소녀, 위클리 등 탑 아이돌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STAINBOYS와 Anna Timgren이 곡에 참여함으로써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ICONS’ 뮤직비디오에서는 곡의 파워풀한 멜로디와 가사에 맞춰 원색의 강렬한 색채와 공간 구성으로 강렬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 것은 물론 핫이슈 멤버들이 자유를 향해 당당하게 맞서는 모습과 이들로 인해 조금씩 변해가는 새로운 세상을 보여준다.

수록곡 ‘Hot Candy’는 몽환적인 플럭 사운드로 시작되는 도입부가 인상적인 트랙-팝 장르의 곡으로 핫이슈의 강렬한 에너지를 나타내는 ‘Hot’과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자신감을 ‘Candy’에 비유했다. 시크하지만 매력적인 핫이슈 멤버들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이 곡은 후렴 부분 퓨처 베이스 장르로 변환되며 신선한 전개로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노래 중간마다 존재감을 드러내는 애드리브 파트로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핫이슈는 지난 4월 앨범 ‘ISSUE MAKER’로 데뷔, 타이틀곡 ‘그라타타 (GRTATATA)’로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와 강렬한 음악적 색,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데뷔와 동시에 ‘핫 이슈’로 떠올랐다. 핫이슈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최대 강점인 퍼포먼스로 대중들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핫이슈는 이날(29일) 발매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